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관련

포토샵 레이어 추가 만들기 단축키

by 클릭마이 2016. 11. 15.

포토샵 레이어 추가를 할 때 단축키로 만들기를 하는 방법



포토샵에서 가장 요긴한 기능 중에 하나가 이미지를 구분해서 작업할 수 있도록 해주는 레이어가 아닐까 하는데 아무리 요긴한 기능이라 해도 기본적인 포토샵 레이어 만들기를 할 수 없다면 무용지물일 수밖에 없죠? 그래서 관련 정보를 찾는 분들이 많은 것이겠죠.



제가 포토샵을 능숙하게 다루는 사람은 아니지만 이미지 층을 구분해주는 작업 과정 정도는 얼마든지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아래에 글을 적었으니 포토샵 레이어 추가 단축키를 활용하고 싶었다면 읽어보시고 적용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관리는 포토샵의 오른쪽에 있는 레이어 관리 화면을 활용하면 됩니다. 혹시 창이 설정되어 있지 않아뎜 [F7]로 활성화를 할 수 있죠.



다만 이번 글은 포토샵 레이어 단축키를 활용하는 것을 중점적으로 다룰 테니 창의 구성이나 버튼 설명은 생략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메뉴를 클릭하지 않고 빠른 실행 버튼만 활용해서 레이어를 추가하는 것은 어떻게 하는고 하니 키보드의 [Shift + Ctrl + N]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그럼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 그대로 엔터를 눌러주면 공백 상태의 층이 하나 생길 것입니다.





그리고 혹시 공백 상태가 아니라 특정 부분을 복사한 층을 만들고 싶다면 캔버스에서 복사하고 싶은 부분을 선택한 상태에서 [Ctrl + J]를 누르면 됩니다. 영역을 지정하지 않은 상태에서 동일한 단축키를 누르면 선택된 레이어의 전체가 복사된 상태로 새롭게 생성될 것입니다.





여담으로 이번 글의 주제와 다른 얘기이긴 하지만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서 조금 얘기를 하자면 [Ctrl + E] 혹은 [Shift + Ctrl + E]를 눌러서 묶어주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럼 포토샵 활용에 관한 글은 여기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