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zvera process manager 삭제 절차

wizvera process manager 확실하게 삭제하는 절차 소개



설치한 적이 없는 것 같은데 어느새 PC에 자리를 잡고 리소스를 차지하는 프로세스가 있죠? 대표적인 유형이 wizvera와 같은 보안 모듈인데 보안 모듈 자체가 악성은 아니기 때문에 방치한다고 해서 심각한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니지만 리소스를 차지하며 PC의 속도를 느리게 만든다면 삭제를 하는 것이 상책입니다.



다만 지우는 과정에서 찌꺼기 파일도 말끔하게 정리를 해줘야 합니다. 만약 찌꺼기 파일이 남게 되면 다른 보안 모듈과 충돌을 일으킬 수 있죠. 그럼 process manager를 포함한 각종 보안 모듈을 어떻게 완벽히 지워주는고 하니 자세한 내용을 아래쪽에 적어두었습니다. 읽고 적용하시면 됩니다!



wizvera와 관련 process manager의 삭제 절차



제어판의 제거 도구를 쓰면 찌꺼기 파일이 남을 수 있으니 레지스트리 흔적과 사용 기록까지 검색을 해주는 삭제 전용 도구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평소 레보를 자주 쓰는 편이라 이번 글도 레보를 중점적으로 얘기하겠습니다.




레보 언인스톨러는 상단에 제가 올려둔 파일을 클릭해서 받거나 [revouninstaller.com/revo_uninstaller_free_download.html]를 방문해서 페이지 하단에 있는 Other Downloads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실행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파일을 받았다면 포터블 방식이니 별도로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압축을 풀고 실행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프로그램 목록이 나올 것입니다.





실행한 다음 바로 process 제거 작업을 시작해도 되지만 편하게 사용을 하려면 언어부터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언어는 상단의 옵션을 누르면 바꿀 수 있으며 꼭 필요한 과정은 아니니 귀찮다면 생략하셔도 무방합니다.





언어 세팅을 완료했다면 본격적으로 wizvera process manager를 지워줄 순서인데 하단의 프로그램 목록에서 wizvera가 들어가는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상단의 제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윈도우 제어판을 통해서 제거하는 것과 같은 절차가 진행되고 찌꺼기 파일 검색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찌꺼기 파일을 모두 검색하려면 아무래도 고급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검색된 항목은 모두 지워도 무방합니다. 여담으로 wizvera라는 이름이 들어가는 프로그램이 많을 수 있는데 모두 같은 방법으로 제거를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다른 보안 모듈도 이번 기회에 삭제를 해주면 컴퓨터가 상당히 빨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