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용량줄이기 이미지 파일 압축

jpg의 용량줄이기를 원할 때 이미지 파일을 압축하는 방법



모든 파일은 종류를 막론하고 용량이 작은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보관이나 전송이 쉽고 열람 속도도 빨라지기 때문이죠. 다만 이미지파일은 무작정 용량을 작게 만들면 품질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jpg 용량줄이기를 할 땐 품질을 최대한 유지하는 방법이 뭔지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죠.



그림판으로 사이즈를 줄이거나 품질을 떨구며 이미지 파일 용량 줄이기를 할 수 있지만 이번에는 조금 더 고급 정보라 할 수 있는 불필요한 부분만 삭제하며 눈에 보이는 품질은 최대한 유지하며 파일 압축을 해주는 과정을 적었으니 필요할 때 읽고 적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Jpg 이미지 파일의 용량줄이기를 할 때 압축 노하우



단발적인 작업을 할 땐 웹 도구가 적당합니다.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jpegmini.com]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웹 도구가 있는 페이지로 연결이 되죠.



정확한 주소를 입력했다면 위에 올려둔 것과 구성이 똑 같은 페이지가 나올 텐데 중간에 큰 이미지가 있는 부분에서 왼쪽 아래를 보면 UPLOAD PHOTO 버튼이 있으며 그 부분을 눌러서 작업할 jpg 파일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즉, 페이지가 뜨면 버튼을 눌러서 세부 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세부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회색 박스에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압축하고 싶은 파일을 옮겨도 되고 중간에 있는 흰색 배경의 버튼을 누른 다음 탐색기에서 jpg를 선택해도 됩니다.





업로드가 완료되면 동시에 용량줄이기도 끝나기 때문에 왼쪽 하단에 있는 Download Pull Res를 누르고 파일을 다시 받으면 됩니다. 혹시 눌러야 할 버튼의 위치를 모르겠다면 위에 이미지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를 해두었으니 확인하고 동일한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새롭게 받은 파일은 원본과 용량을 비교해보면 확실히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포토샵을 활용해서 jpg 용량 줄이기를 해주는 과정도 얘기를 해보자면 일단 포토샵을 실행한 다음 [Ctrl + O]를 눌러서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그리고 왼쪽 위에 있는 파일 메뉴에서 웹용으로 저장 버튼을 누르거나 키보드의 [Alt + Shift + Ctrl + S]를 눌러줍니다.





저장 도구 화면을 띄웠다면 이번에는 상단의 2장 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서 메타데이터를 없음으로 맞춰주고 품질을 조금씩 떨구며 원본 사진과 비교를 해봅니다. 당연히 품질이 떨어질수록 용량도 작아집니다. 다만 원본과 비교했을 때 품질이 눈에 띌 정도로 떨어진다면 자제하는 것이 좋겠죠. 어쨌든 품질 조정이 끝나면 저장을 누르고 마무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메타데이터는 어떤 카메라로 촬영을 했고 언제 찍었는지와 같은 사진 정보이며 보이는 것이 더 중요할 땐 없음을 맞춰주는 것이 용량을 작게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각설하고 jpg 용량줄이기를 하고 싶을 때 웹 도구와 포토샵으로 이미지의 압축을 해주는 과정을 적었는데 파일을 유용하게 관리하는데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