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관련

행아웃 화면공유 하는법 정리

by 클릭마이 2016. 10. 12.


구글에선 정말 셀 수 없이 많은 서비스를 지원해주고 있는데 하나같이 요긴한 내용들이지만 특히 제목에 있는 서비스는 여러모로 유용하게 활용을 할 수 있죠? 그래서 기능을 쓰는 방법을 검색하시는 분들이 꾸준하게 이어지는 것일 텐데 사실 요긴하다곤 하지만 저는 써본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을 쓰려 처음으로 써봤는데 역시나 행아웃 화면공유는 어려운 부분이 전혀 없더군요. 초보자인 저도 무난히 할 수 있었으며 보탬이 되려 제가 진행했던 과정들은 아래 적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세부 페이지로 이동해주는 것이 가능 사용 하는법의 시작인데 주소는 [hangouts.google.com/?hl=ko&authuser=0]입니다. 브라우저에 제가 적어둔 주소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른 뒤 페이지가 띄워졌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을 누르고 사용하고 있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버튼 위치는 이미지로 올려두었습니다.



성공적으로 로그인을 했다면 이번엔 [화상 통화]를 클릭합니다. 그럼 새로운 창이 하나 나오는데 행아웃 화면공유를 하고 싶은 상대방의 이메일 또는 이름을 입력해서 초대할 수 있죠. 저는 기능을 다루는 법을 정리하는 것이 목적이니 초대하는 과정을 생략하고 글을 엮겠습니다. 새로운 창의 우측 상단을 보면 점 세 개가 세로로 그려진 아이콘이 있는데 그 부분을 누르면 화면공유가 있으며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적절한 메뉴 클릭으로 팝업을 띄웠다면 상대방과 함께 보고 싶은 영역을 목록에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특정 창을 대상으로 할 수 있으며 모니터에 띄워지는 전체 내용을 대상으로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선택이 완료가 되면 바로 행아웃 화면공유가 시작됩니다. 화상 통화를 위해서 켜두었던 창은 최소화 상태로 만들고 선택했던 내용을 움직이면 상대방도 같은 내용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서두에서 언급을 했지만 의외로 기능을 다루는 절차가 간단하죠? 각설하고 지금까지 구글 서비스를 소개하고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 간단한 팁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행아웃 화면공유를 하고 싶을 때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이었길 바라며 이번 글은 여기서 끝을 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