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무료 편집을 도와주는 프로그램


보안성이나 호환성에서 뛰어난 장점을 보여주고 있는 포맷인 반면 취급하고 수정해야 할 입장이 되면 다소 까다로운 느낌도 들 수도 있는 포맷이죠? 어쨌든 다뤄야 할 상황이 되면 호환되는 전용 도구를 준비해두는 것이 우선입니다. 그런데 진짜 뛰어난 기능을 지원하는 도구들은 상용이라 부담 없이 준비하는 것이 어렵다는 함정이 있죠. 이럴 땐 pdf 무료 편집이 자유롭도록 기능을 지원하는 동시에 사용에 제한이 없는 툴이 어떤 종류가 있는지 정보를 수집해야 하는데 보탬이 되려 아래 글을 적었습니다!



깔끔하게 핵심부터 얘기를 하자면 이스트소프트가 지원하는 [알]을 쓰면 포맷을 바꾸고 페이지를 추가하거나 삭제하고 내용으로 수정하는 기능을 제한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수정을 할 때 여러모로 많이 도와주는 착한(?) 소프트웨어죠. 혹시 언급한 툴에 관심이 있다면 [goo.gl/HmJeDq]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고유 주소가 너무 복잡해서 제가 짧게 만들었지만 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분하면 공식 루트로 이어지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페이지에선 [설치하기] 버튼을 누르면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 준비 과정은 올려둔 이미지의 내용처럼 간단한 체크 항목 정도만 신경을 쓰면 되니 pdf 무료 편집을 준비하는 절차가 어렵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실행한 다음엔 필요에 따라 기능을 선택하고 사용하면 되는데 사실 저는 이렇게 글을 쓰고 있지만 써본 적은 없어서 자세한 활용 노하우를 전달하기에 어려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체계적인 정보가 있는 곳은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앞서 pdf 무료 편집 툴의 파일을 받았던 정식 경로에서 주황색 버튼 아래쪽을 살펴보면 [온라인 도움말] 메뉴가 있으며 그 부분을 누르면 편집할 때 알아둬야 할 모든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기능도 뛰어난 프로그램을 소개해봤는데 그저 툴의 이름과 파일을 구하는 주소를 적어둔 것이 전부인 글이었지만 그래도 pdf 무료 편집을 하고 싶을 때 참고가 가능한 수준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