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뷰어 무료설치 - 확실한 다운로드

상당히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사무용 프로그램에 해당하지만 모든 PC에 준비된 상태는 아니기 때문에 파일만 덩그러니 있는 경우도 얼마든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땐 당연한 얘기겠지만 호환이 되는 프로그램을 별도로 구해서 구동을 해주면 되죠. 문제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어디서 구하고 어떻게 준비를 하느냐는 것인데 간단한 내용만 알아두면 언제든지 한글 뷰어 무료설치를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작업 순서는 아래 엮어서 정리를 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식 도구를 선택하고 확실한 방법으로 구하고 싶다면 브라우저에 [hanfriends.com]를 입력하면 됩니다. 주소를 보면 아시겠지만 정식 루트이니 안심하고 방문하셔도 되며 페이지 로딩이 완료되면 좌측에 바로 받을 수 있는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그럼 그 부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뒤 드롭 메뉴에서 운영체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약 616MB의 파일이 받아지는데 속도가 빨라서 금방 받아지는군요.



직접 공유를 했다면 조금 더 빠르게 다운로드를 하시고 한글 뷰어 무료설치를 할 수 있었겠지만 용량이 너무 커서 여기에는 업로드를 할 수가 없군요. 좌우간 파일을 구했다면 안내에 따라 무료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일반 프로그램과 과정이 유사하니 자세한 내용을 언급하지 않아도 충분히 사용 준비를 끝낼 수 있을 것이라 예상을 합니다.



여담으로 정식 뷰어를 선택하는 것이 나쁘다는 의미는 아니지만 단순한 문서 열람을 하려 다운로드를 하기엔 용량이 너무 크고 무거운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다뷰 인디와 같은 상대적으로 가벼운 툴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뷰 인디도 사용에 제한이 없는 툴에 속합니다. 검색을 통해 간단히 받을 수 있는 흔한 도구이며 한글 뷰어 무료설치를 하는 것보다 훨씬 절차가 간단하고 가볍게 느껴질 것입니다.



각설하고 문서 열람에 활용할 수 있는 도구의 종류와 파일을 구하는 방법을 적어봤는데 그저 주소를 하나 적어둔 것이 전부인 글이었지만 그래도 한글 뷰어 무료설치를 하고 싶을 때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