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viewer 파일 뷰어 다운로드하기

공식적인 한글의 viewer와 파일의 뷰어를 다운로드하는 방법 안내



한컴의 문서 작성용 프로그램은 운영체제를 설치하면 알아서 준비되는 툴이 아니죠? 그래서 문서만 덩그러니 있는 상황이 얼마든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땐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툴이나 웹 도구를 선택해서 한글 viewer로 활용을 할 수가 있어요.



그럼 공식적으로 배포되고 있는 한글파일 뷰어는 어떻게 구하는고 하니, 아래 참고하실 수 있는 내용들을 정리해두었으며,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저 주소 하나를 공유하는 것이 글 내용의 전부가 될 것 같지만, 그래도 한글 뷰어 다운로드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었을 땐, 충분히 참고를 해보실 수가 있을 거예요!



▼ 홈페이지 주소는 아래쪽에 적어뒀어요. 방문해서 왼쪽의 조금 아래쪽을 확인해주세요. 그럼 클릭해야 할 버튼이 바로 보일 것입니다.


hancom.com



▼ 메인 페이지의 버튼을 누르고, 세부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인기 그룹에 있는 일반용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했으니, 확인하시면 될 것 같아요.



▼ 이제 툴을 준비해야 하는데, 어려운 부분이 없어서 설명할 내용도 없을 것 같아요. 다만, 시스템 도구를 요구할 땐, 함께 준비를 해주셔야 해요.



▼ 그리고 컴퓨터의 저장 공간이 낭비되는 것을 막으려면, 당장에 필요한 항목만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 혹시 설치 과정이 귀찮다거나, 편집도 해야 할 상황이라면, 웹 도구를 선택하는 것이 적당해요. 네이버 오피스를 활용하면 됩니다.


office.naver.com



▼ 오피스 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한 뒤에 왼쪽 위에 있는 열기 버튼을 눌러서 파일을 불러오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