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게임 실행 오류 무반응 개선하기

간단하게 스팀에서 게임을 실행할 때 오류와 무반응을 개선하는 방법 안내



아무리 덩치(?) 큰 플랫폼 서비스라 해도 사용을 하다 보면 문제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다행히 심각한 문제가 생기는 경우는 엄청 드물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어요. 고로 간단한 대처 방법 정보만 알아두면 스팀 게임 실행 오류를 얼마든지 잡아낼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대처해야 스팀 오류가 사라지는고 하니, 아래 참고하실 수 있는 정보들을 엮어두었으며, 읽고 적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성공 확률이 100%라 호언장담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게임 실행 오류 무반응이 있을 땐, 십중팔구 문제가 사라지게 될 거예요.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해볼게요!



▼ 일단 프로그램을 열고 로그인을 해주세요. 자동 로그인이 되도록 설정해둔 경우도 있을 것이고, 자동이 아니더라도 익숙하실 테니, 세세한 과정은 생략을 할게요.



▼ 로그인을 한 뒤에는 상단의 라이브러리 카테고리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하단 이미지에 표시한 세부 카테고리 메뉴를 눌러주면 됩니다.



▼ 페이지 이동을 한 뒤에는 왼쪽의 툴 목록에서 문제가 있는 항목을 우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아래쪽에 있는 속성을 눌러주면 됩니다.



▼ 이어서 이번에는 로컬 파일 탭 메뉴를 눌러주세요. 클릭해야 할 부분들은 이미지에 계속 표시를 해두고 있으니, 확인하시면 될 것 같아요.



▼ 마지막으로 무결성 검사를 해주면 됩니다. 그럼 문제 원인이 되는 파일을 알아서 검사하고 해결을 해줄 거예요.



▼ 여담으로 무결성 검사를 해도 답이 없을 땐, 레보 언인스톨러오 완전 삭제를 하고 새롭게 준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