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윈도우10 오디오 설치하기

간단하게 리얼텍에서 사운드의 드라이버와 윈도우10에서 오디오를 설치하는 과정 안내



제목에 적어둔 장치의 기본 소프트웨어는 운영체제가 알아서 준비를 해주기 때문에 사용자가 딱히 신경을 쓰지 않아도 컴퓨터 소리 출력은 됩니다. 다만, 증폭 수준을 높이고 싶다거나, 조금 더 많은 설정을 원한다면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를 따로 받아서 준비해주는 것이 좋아요.



3DP를 써서 검색하거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리얼텍 오디오 드라이버를 받을 수 있지만, 이렇게 준비하면 관리자가 함께 준비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메인보드 제조사에서 윈도우10 사운드 드라이버를 받거나, 구버전의 파일을 따로 구해야 되는데, 아래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관련 정보를 엮어두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듯해요!



▼ 구버전을 구하는 것부터 얘기하자면, 아래 적어둔 주소에서 다운로드를 누르면 됩니다. 세부 페이지 주소라 조금 복잡한데, 안전할 루트이니, 안심하셔도 괜찮아요.




▼ 메인보드 제조사의 파일을 활용하고 싶다면,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실행 화면에 [cmd]를 입력해주세요.



▼ 명령 프롬프트 화면이 열리면, [wmic baseboard get product]를 입력한 뒤에 엔터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메인보드의 모델 이름이 나올 거예요.



▼ 확인한 모델 이름은 포털에서 검색을 해주세요. 그리고 제조사를 체크합니다. 제조사를 체크한 뒤에는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가면 되겠죠?



▼ 지금부터는 페이지마다 구성이 달라서 세세하게 얘기하는 것이 어려운데, 보통은 고객지원 또는 다운로드 카테고리를 클릭해서 모델을 검색하면 됩니다.



▼ 그리고 검색 결과에서 Audio 항목을 찾아 다운로드를 하면 됩니다. 여담으로 노트북에서 준비할 땐 노트북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검색을 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