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폰트 저장 글꼴 포함과 유지

ppt에서 폰트도 저장하고 싶을 때 글꼴의 포함과 유지를 해주는 방법



새로운 글씨체를 구해서 파워포인트에 적용하는 것은 당연하게 여겨지고 있지만 직접 구해둔 글씨체가 다른 PC에는 없을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즉, 글씨체를 신경 쓰지 않는다면 다른 PC에서 글자가 깨지는 현상이 있을 수 있으며 항상 ppt 폰트 저장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는 어떻게 ppt 글꼴 포함 저장을 해주느냐는 것인데 의외로 간단한 정보만 알아두고 있으면 ppt 글꼴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컴퓨터의 환경과 무관하게 ppt 폰트 유지를 할 수 있죠. 물론 설정 방법이 아무리 쉽다고 해도 정확한 내용은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관련된 정보를 엮어봤습니다!



ppt 글꼴 유지를 하고 싶을 때 폰트 포함 저장을 해두는 방법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당연한 얘기겠지만 만들어둔 자료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그저 생성되어 있는 ppt를 더블클릭하는 것이 전부이니 실해 과정은 자세하게 설명하지 않아도 되겠죠?



파일을 열었다면 이번에는 파워포인트의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 메뉴를 누르고 옵션을 클릭합니다. 저와 버전이 다른 분들은 그래픽 인터페이스도 다를 수 있는데 메뉴 위치는 비슷하니 옵션을 실행하는 것이 어렵지는 않을 것입니다.





옵션 화면을 눌렀고 설정을 바꾸는 창이 실행되었다면 이번에는 왼쪽에서 저장이라 적힌 탭을 누릅니다. 그럼 우측 하단에 ppt 글꼴 포함 저장 체크 항목이 바로 보일 것입니다. 물론 체크하면 됩니다.





작성이 완료된 자료라면 빠른 실행과 용량 줄이기를 위해서 포함된 글꼴만 저장하는 체크 항목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수정이 필요한 자료라면 다소 용량이 커지고 실행이 길어진다고 해도 모든 문자를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완벽한 ppt 폰트 저장이 되며 글씨체로 인해 작업이 막히는 상황이 없을 것입니다.





확인을 눌러서 설정을 반영했다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한 뒤 기존의 파일과 용량을 비교해보면 됩니다. 용량이 커졌다면 ppt 폰트 유지가 되는 상황이라 할 수 있겠죠. 물론 기능을 확인해보고 싶은 생각이 없으시다면 굳이 다른 이름으로 저장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실행해둔 파일 그대로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작업 자체는 간단한데 제가 필력이 부족해서 ppt 글꼴 유지를 해주는 과정이 제대로 전달되었을지 모르겠습니다. 비록 부족한 글이었지만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정보는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