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자판 인식 - 테스트 사항


버튼을 두들겨도 PC에서 아무런 반응이 없거나 동시에 얼마나 많은 버튼을 누를 수 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다양한 부분을 점검해야 하는데 의외로 방법만 알아두면 간단하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고로 정확한 정보를 수집하고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죠. 그래서 도움이 되려 이번에 연관된 내용들을 엮어보려 하는데 완벽한 글은 아니겠지만 키보드 자판 인식에 대한 내용들을 찾고 있었다면 분명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에서 동시 입력부터 시작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동시에 입력할 수 있는 버튼의 개수를 파악하고 싶다면 테스트 기능이 있는 웹 페이지를 찾아가면 됩니다. 주소는 [goo.gl/64YQem]죠. 마소의 페이지인데 고유 주소가 너무 길어서 제가 짧게 만들었으니 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분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페이지 로딩이 되었을 땐 그림 위에 있는 [Click To Use]를 한 번 클릭해주고 바로 버튼을 눌러보며 확인을 하면 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으로 검증을 해보니 동시에 7개가 눌러지는군요. 좌우간 동시 키보드 자판 인식은 앞서 언급한 주소만 찾아가면 간단히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장치가 아무런 반응도 없는 상황인데 이럴 땐 인식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항을 체크하고 수정해주어야 하며 세세한 과정까지 언급하면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아래 목록으로 간단히 절차들을 나열하도록 하겠습니다.



1) 재부팅, 2) usb 연결 포트 변경, 3) 노트북은 [Fn + NumLock] 탭, 4) 장치 관리자 실행 후 자판 드라이버 삭제 및 재부팅 정도의 사항들을 진행하시면 무난하게 키보드 자판 인식이 될 것입니다. 참고로 장치 관리자에서 드라이버를 지울 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제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각설하고 키보드 자판 인식을 체크하거나 원활하지 않을 때 적용할 수 있는 정보들을 적어봤는데 대단한 내용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원하는 작업을 진행하는데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알찬 소식으로 돌아올 것을 약속하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