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의 특정문자를 삭제하거나 유령 형태 빈칸의 지우기를 하는 방법
모든 프로그램은 오류가 있기 마련입니다. 안정적으로 폭넓은 기능을 지원한다는 MS의 문서 작성용 소프트웨어도 예외는 없죠. 그래서 문서 작업을 하다 보면 막히는 경우가 있는데 혹시 유령문자로 인해 엑셀 특정문자 삭제를 해주어야 한다면 간단한 내용만 알아두면 됩니다.
함수를 활용하며 엑셀 빈칸 지우기를 할 수도 있지만 단순한 문자와 엑셀 빈칸 삭제를 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굳이 복잡한 함수를 구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보다 간단한 과정으로 불필요한 항목을 지우거나 교체해줄 수 있으며 자세한 절차는 아래 적었으니 읽어보시면 됩니다.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작업 대상이 되는 문서를 불러오는 것입니다. 엑셀을 실행하고 [Ctrl + O]를 누른 뒤 탐색기에서 파일을 선택하는 것이 전부라 딱히 설명할 부분은 없을 것 같습니다.
엑셀 특정문자 삭제를 해주고 싶은 문서를 불러왔다면 지우고 싶은 문자가 있는 셀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상단의 수식 입력줄에서 지우고 싶은 부분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선택하고 [Ctrl + C]를 눌러줍니다. 저는 엑셀 유령문자를 대상으로 작업을 해봤는데 굳이 빈 칸이 아니라 하더라도 지우고 싶은 텍스트를 선택한 뒤 복사를 해주면 됩니다.
지우고 싶은 텍스트를 복사해둔 상태라면 이번에는 [Ctrl + H]를 눌러줍니다. 그럼 바꾸기 도구가 실행될 것입니다. 눈치가 빠른 분들이라면 이미 아셨겠지만 복사해둔 내용을 찾을 내용에 붙여주고 모두 바꾸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붙이기를 할 땐 [Ctrl + V]를 눌러주면 됩니다.
바꿀 내용에 텍스트를 채워주면 복사했던 텍스트가 지정해둔 변경이 되지만 공백인 상태로 작업을 하면 삭제가 이뤄집니다. 필력이 부족해서 과정이 어렵게 느껴지는데 엑셀 특정문자 삭제를 할 땐 복사와 바꾸기를 해주는 것이 전부입니다.
서두에서 얘기를 했지만 함수를 구성하며 엑셀 특정문자 삭제를 하는 것보단 확실히 과정들이 간단한 수준이죠? 어쨌든 이렇게 문서에서 불필요한 부분들을 지워주면 됩니다. 그저 자체적인 기능을 하나 소개하는 것이 전부인 글이었지만 그래도 원하는 작업을 진행하는데 조금은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