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피티 글꼴 저장 옵션 설정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PPT 자료를 만들 땐 마음에 드는 폰트를 따로 추가하는 경우가 많은데 작성하는 컴퓨터에선 폰트 파일이 있으니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지만 다른 컴퓨터에선 폰트 파일이 없어서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즉, 열심히 작성해둔 자료의 글자들이 깨지는 것이죠. 그렇다고 해서 항상 기본 글꼴만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파워포인트에서 지원하고 있는 피피티 글꼴 저장 기능을 활용하면 다른 PC에서도 무난히 호환이 가능하죠.


etc-image-0


아마 자체 기능을 활용해서 폰트 파일과 PPT를 하나로 묶어버리는 방법을 원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 아래 자세한 설정 과정을 나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작성이 완료된 문서를 불러오는 것입니다. 그냥 저장해둔 피피티를 더블클릭하면 되니 따로 설명할 부분은 없겠죠?


etc-image-1


파일을 실행한 다음엔 왼쪽 위에 있는 [파일]을 클릭하고 [옵션]을 선택합니다.


etc-image-2


옵션을 누르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띄워지는데 왼쪽에서 저장이라 적힌 탭을 클릭합니다.


etc-image-3


이어서 우측의 아래쪽을 살펴보면 글꼴을 데이터에 포함시키기 위한 체크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물론 체크하면 됩니다.


etc-image-4


아직까지 수정이 필요한 문서라면 모든 문자를 포함시켜서 저장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다른 PC에서 글꼴로 인해 편집을 할 수 없는 상황이 생기지 않죠.


etc-image-5


다만 모든 문자를 포함하면 자료의 용량이 커지고 실행에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추가 수정이 필요하지 않은 자료는 사용된 문자만 포함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쨌든 필요에 따라 저장하는 방식을 선택해주고 적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etc-image-6


앞선 과정들을 모두 적용했다면 이제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한 번만 더 해주면 됩니다. 그럼 모든 과정들은 완료가 되었고 다른 컴퓨터에서 피피티를 실행했을 때 폰트가 없어서 글꼴이 마음대로 수정되는 상황은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