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vcr110.dll 오류 - 다운로드와 설치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했는데 특정 시스템 파일이 없거나 손상되었다는 대화 상자가 뜬다면 문제를 일으키는 파일을 구해서 기존에 있던 것과 교체를 해주거나 PC에 추가를 해주면 됩니다. 물론 제목에 있는 파일에 문제가 있는 경우도 마찬가지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단일 파일을 추가하면 십중팔구 비슷한 문제가 또 생기게 되니 Visual C++을 통째로 준비해서 msvcr110.dll 오류를 잡는 것이 좋으며 자세한 개선 절차는 아래 엮어두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개인 PC의 비트를 확인해두어야 하는데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Pause Break]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시스템 화면이 뜨며 비트 항목이 있을 것입니다. 비트를 확인했을 때 32라면 [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0679]를 찾아가서 빨간색의 다운로드를 누르고 팝업 화면에서 [x86]만 체크해서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64비트 운영체제를 쓰고 있다면 앞서 언급한 주소에서 빨간 버튼을 누르되 [x64]와 [x86]을 모두 체크해서 받아주셔야 합니다. 혹시 msvcr110.dll 오류를 해결하는 파일을 선택하는 것이 어렵다면 올려둔 이미지를 확인하면서 자료를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파일을 받는 과정이 끝나면 실행해서 설치하면 되는데 딱히 까다롭거나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하는 것은 아니니 제가 자세한 정보를 언급하지 않아도 충분히 오류를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설치하는 과정에 추가적인 문제가 발생하거나 시스템 파일과 얽힌 각종 문제를 완벽히 해결하고 싶다면 [goo.gl/EAm5xT]에서 제공하는 [all in one runtimes]를 쓰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해당 툴은 PC에 필요한 모든 응용 프로그램 실행 도구를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도록 해주니 한 번 사용을 해두면 msvcr110.dll 오류와 유사한 문제가 다시 발생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응용 프로그램을 켜는데 필수적인 도구를 구하는 과정을 적어봤는데 그저 msvcr110.dll 오류를 없애는 파일을 구하는 주소를 적어둔 것이 전부인 내용이었지만 그래도 쾌적한 PC 이용 환경을 만드는 것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