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웨이브 한글판 구해보기


한때는 업과 관련되어 있는 분들께서만 사용을 하던 프로그램이었는데 요즘에는 개인 방송을 하거나 직접 찍은 동영상을 공유하려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지 업과 무관해도 골드웨이브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상당히 늘어나게 된 것 같습니다. 특히 상대적으로 다루기 쉬운 골드웨이브 한글판에 대한 정보를 원하는 경우가 부쩍 늘어나게 되었는데 이번에 관련 정보를 엮어서 정리했으니 찾고 있었다면 아래의 내용에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확실한 방법은 역시 골드웨이브의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가는 것이라 할 수 있지만 문제는 우리가 찾는 한글판이 아니기 때문에 처음 접근하는 입장에서는 다소 거리낌이 느껴진다는 것이죠? 그래서 차선책으로 선택할 수 있는 곳이 'john-lenon.tistory.com/150'인데 개인이 뿌리는 골드웨이브라 안전하다고 장담할 수 없지만 제가 다운로드를 한 뒤 백신으로 검사해보고 실행도 해보니 문제가 될만한 부분은 없는 골드웨이브였습니다.



그래도 혹시 개인이 뿌리는 골드웨이브에 대한 의심이 조금이라도 남아있는 분들이라면 비록 영어가 지원된다고 하더라도 조금만 익숙해지면 되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골드웨이브를 받는 것이 좋은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제가 골드웨이브를 배포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저는 프로그램을 공유하는 것이 문제가 될 수 있어서 피하는 편이고 제가 아무리 검증한 골드웨이브를 올려두어도 의심하는 분들은 여전히 있다는 것을 알기에 경로만 엮은 것이니 다소 불편한 부분이 있더라도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골드웨이브의 한글판을 받을 수 있는 곳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골드웨이브를 실행해서 원하는 음악 작업을 하는데 미약하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골드웨이브의 사용법을 연재할 테니 또 들러주시기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