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사이즈 조절 방법 설명


인터넷에 공간을 구축하고 내용을 채워야 하거나 문서 작업을 하거나 기타 몇몇 작업의 경우 이미지가 필요하고 사이즈 조절을 해주어야 할 순간이 있는데 이럴 땐 간단한 방법으로 언제든지 사진을 원하는 크기로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조절을 하는 것이 쉽다고 해도 절차를 알아야 적용을 할 수 있는데 이번에 관련 내용을 설명하기 위한 글을 엮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사진을 수정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이 필요한데 보통은 포토샵을 많이 쓰지만 혹시 없는 분들이라면 그림판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그림판을 실행한 뒤에 'Ctrl + O'를 눌러서 조절이 필요한 사진을 불러오고 'Alt', 'H', 'R', 'E'를 한 번씩 눌러주면 사진 사이즈 조절을 위한 화면이 열리게 되며 필요한 내용을 적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혹시 단축키를 쓰는 것이 싫고 메뉴를 직접 누르면서 이미지를 수정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아래 크기 조절을 하기 위한 버튼을 표시한 자료를 엮었으니 살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모든 조절이 완료되면 저장을 해주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포토샵을 써서 사진을 수정하는 방법도 얘기를 하자면 큰 맥락은 비슷합니다. 프로그램을 켜고 파일을 불러온 뒤 사이즈를 바꿔주면 되는데 단축키는 'Ctrl + Alt + I'이며 세 가지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그림판보다 조금 더 세부적인 항목으로 나눠진 조절 화면이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각설하고 사진의 크기를 조절하기 위해 알아두면 좋은 방법을 엮어봤는데 대단한 내용은 아니지만 그래도 사이즈를 바꾸고 싶었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조절이 아닌 다른 내용을 편집하는 것에 대해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끝을 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