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다시보기 다운로드 해봅시다!


재미있는 주제를 선택해서 주기적으로 방송을 하시는 분들도 많고 개인이 갖고 있는 전문적인 지식을 공유해주시는 분들도 많아서 저는 수시로 아프리카를 찾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끔씩 마음에 드는 부분이 있을 땐 아프리카 다시보기 다운로드를 하고 싶다는 생각도 했었는데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관련 정보를 찾아보니 의외로 간단한 절차만 알아두면 쉽게 동영상을 컴퓨터로 받을 수 있더군요. 이런 정보는 많은 분들과 공유하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아래 내용을 요약해서 엮었으니 찾고 있었다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은 받고 싶은 다시보기가 있는 페이지를 찾아갑니다. 그리고 플레이어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오른쪽 버튼을 누른 뒤 '멀티미디어 URL 복사'라 적힌 항목을 클릭합니다.



이어서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d-c.kr'을 입력하고 방문한 뒤 복사한 주소를 입력하고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다시보기가 재생되는 동시에 하단에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버튼이 있는데 그 부분을 클릭하면 됩니다.



엄청나게 간단하죠? 누가 이런 곳을 만든지는 모르겠으나 정말 필요한 기능만 깔끔하게 제공하고 있군요. 참고로 다시보기를 개인의 컴퓨터로 받는 것 까지는 괜찮을지 모르지만 함부로 영상을 다른 곳에 배포하거나 기타 잘못된 의도로 사용하게 될 경우 문제가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저 역시나 다시보기 다운로드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기는 했었지만 행여나 문제의 소지가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직접 행동으로 옮긴 적은 없습니다. 물론 이런 얘기는 이미 다 알고 계시겠죠? 그럼 이쯤에서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