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바이러스 치료 프로그램 소개


직접 경험을 해본 적은 없지만 의외로 외장하드나 USB와 같은 저장 장치에 자동으로 바로가기가 생성되는 문제를 겪는 분들이 많더군요. 이럴 땐 당연한 얘기지만 바이러스 치료를 해주어야 하는데 제가 겪어본 적은 없지만 치료를 위한 프로그램은 얼마든지 소개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번에 관련 글을 엮게 되었으니 혹시 필요하다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크게 두 가지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첫 번째는 'Autorun Zero Kit'라는 것으로 공식 카페인 'cafe.naver.com/malzero/98040'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찾아가 보면 파일을 받는 것과 함께 치료를 위해서 알아두어야 할 내용도 잘 정리되어 있으니 따라 하면 무난히 바로가기 바이러스 치료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보통은 바로가기 생성이 치료되는데 간혹 바로가기와 관련된 문제가 남아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땐 다른 것을 선택해야 하는데 'pcdoctor.tistory.com/3'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이 배포하는 치료 소프트웨어라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대한 불안감이 생길 수 있어서 제가 먼저 자료를 받은 후 백신으로 스캔을 해봤습니다. 물론 아무런 이상이 없었으며 안심하고 받아서 치료를 하셔도 될 듯합니다.



제가 바로가기를 없애주는 소프트웨어를 뿌렸다면 들러주신 분들께서 조금 더 쉽게 치료를 할 수 있었겠지만 제가 뿌려도 어차피 안정성은 확보되는 것이 아니고 개인적으로 소프트웨어를 뿌리는 것은 꺼리는 편이라 깨끗한 파일이 있는 곳의 주소만 적은 것이니 절차가 조금 복잡해진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바로가기가 자동으로 생성되는 바이러스를 잡을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에 대해 얘기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치료를 하는 것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