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g 파일 여는법 절차 설명


예전에는 자료의 전송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압축을 많이 했다면 요즘에는 저장 공간의 확보를 위해서 압축을 많이 하는 추세인데 어쨌든 예나 지금이나 압축은 상당히 요긴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egg도 심심찮게 접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파일 여는법인데 혹시 해당 포맷의 해제와 여는법을 몰라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이번에 해제를 위한 절차를 엮었으니 아래 설명해둔 내용에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egg는 알집의 고유 포맷입니다. 고로 알집을 받는 것이 곧 여는법이라 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는 공식 루트인 'altools.co.kr/Download/ALzip.aspx'를 찾아가면 됩니다. 해당 주소를 브라우저에 입력하고 다운로드라 적힌 버튼을 누른 후 설치를 하면 egg 파일 여는법의 기초적인 준비는 완료가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egg로 압축이 되어 있는 것을 여는법은 절차가 엄청나게 간단한데 그냥 해제가 필요한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이름\"에 압축 풀기'항목을 클릭하면 똑같은 경로에 해제가 될 것입니다. 쉽죠?



여담으로 egg는 알집의 고유 포맷이지만 반디집을 써서 여는법도 있습니다. 혹시 반디집을 활용해서 여는법을 시도해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bandisoft.co.kr/bandizip'을 찾아가면 되며 알집이나 반디집을 설치할 땐 제휴 프로그램의 체크 항목을 유심히 살펴볼 것을 권장합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egg의 포맷을 갖고 있는 자료를 여는법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이번에 엮은 절차가 들러주신 분들께서 필요로 하던 내용과 일치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압축된 파일을 여는법에 대한 정보는 아니겠지만 항상 좋은 정보를 전달할 것을 약속하며 저는 여기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