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v 코덱 다운 절차 내용


컴퓨터로 오디오와 비디오를 재생하기 위해서는 신호를 변환해주는 소프트웨어가 필요한데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mkv도 그중에 하나라 할 수 있죠? 그래서 코덱 다운을 찾는 분들이 많은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혹시 절차를 몰라서 다운을 하지 못했다면 이번에 관련 내용을 엮었으니 참고하시는 것으로 충분히 받고 사용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의 코덱을 선별해서 받을 수도 있겠지만 매번 필요한 것이 생길 때마다 새롭게 찾아서 다운을 하는 것은 아무래도 귀찮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 기회에 통합 버전으로 받는 것을 권장하는데 mkv 코덱 다운이 가능한 통합 버전은 'starcodec.com'에서 제공을 해주고 있습니다.



해당 주소를 브라우저에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스타 코덱의 공식 홈페이지로 이어지게 되는데 첫 페이지에서 바로 보이는 다운 버튼을 누르고 안내하는 절차에 따라 개인의 컴퓨터로 자료를 받은 후 설치를 해주면 mkv를 포함하여 비디오와 오디오의 재생을 위한 대부분의 필수 소프트웨어는 모두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여기서 mkv의 파일을 뿌렸다면 들러주신 분들께서 다운을 조금 더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겠지만 악성코드와 바이러스를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고 프리웨어라 해도 개인이 뿌리면 문제가 될 수 있어서 자제를 한 것이니 다운을 하는 과정이 조금 복잡해진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mkv를 구하는 절차에 대해서 간단히 얘기해봤는데 아무쪼록 이번에 정리해둔 다운에 대한 글이 여기까지 찾아주신 분들께서 필요로 하고 있던 정보와 일치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mkv의 다운과 무관한 글이 될 것이라 예상을 하지만 더욱 유용하고 요긴한 정보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끝을 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