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피티 글씨체 다운 적용하는법


피피티 글씨체를 받고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성 포스팅입니다. 프레젠테이션 자료는 듣는 사람이 핵심을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최대한 간결하고 깔끔하게 작성해주는 것이 중요한데 특히 가독성을 높이려면 글씨의 모양을 무시할 수 없죠? 그래서 피피티 글씨체를 구하거나 설치해주는 절차를 찾는 분들의 발걸음이 지금도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는 것일 텐데 이번에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폰트의 다운을 하고 해당 파일을 파워포인트에 적용을 해주는 절차에 대한 정보를 엮었으니 참고하시면 보다 만족할 수 있는 결과물을 만드는 것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피피티 글씨체의 경우 네이버 자료실을 찾아가면 다운을 할 수 있습니다. 폰트도 상용이 있기 때문에 무작정 사용을 하면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지만 'software.naver.com'의 글씨는 전부 제한 없이 다운을 하고 쓸 수 있으니 안심하셔도 될 듯합니다. 주소를 브라우저에 입력하고 방문한 후 오른쪽에서 카테고리, 폰트를 순서대로 클릭하면 다양한 종류를 살펴보고 다운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쓰고 싶은 폰트를 찾고 다운을 받았다면 이제는 파워포인트에 적용하는 작업이 필요한데 이 부분은 엄청 간단합니다. 그냥 내 컴퓨터, C 드라이브, Windows, Fonts를 순서대로 찾아가서 받은 파일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옮겨주면 됩니다. 그러면 파워포인트에 다운을 받은 글씨가 적용될 것입니다. 다만 이미 켜져 있는 프로그램에는 반영이 되지 않기 때문에 파워포인트를 한 번 껐다가 켜주어야 합니다.



여담으로 새로운 글씨를 받아서 문서를 작성할 경우 다른 컴퓨터에서 파일을 열었을 때 폰트가 호환되지 않아서 내용이 깨져 보이는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직접 다운을 한 폰트로 작성을 했을 땐 폰트도 함께 저장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 그 방법을 조금 설명하자면 작성이 완료된 문서를 켜고 좌측 상단의 파일, 옵션을 클릭합니다. 이어서 옵션 화면이 뜨면 좌측의 저장 탭을 누르고 하단에 있는 파일의 글꼴 포함이라 적힌 항목을 클릭하면 됩니다. 세부 항목은 필요한 것을 선택하면 되겠죠?



각설하고 파워포인트에 사용할 수 있는 글씨를 받고 반영해주는 절차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피피티 글씨체 다운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고 있었던 분들께서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번 글은 여기에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찾아주시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더욱더 요긴한 정보와 방법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