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플레이어 소리 코덱 준비 절차


곰플레이어 소리 코덱을 설치하는 절차에 대한 정보성 포스팅입니다. 컴퓨터로 동영상을 볼 때 간혹 사운드가 원활하게 출력되지 않는 경우가 있죠? 이런 문제가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겠지만 대부분은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곰플레이어 소리코덱이 없기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로 관련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주는 절차만 행동으로 옮기면 무난하게 사운드가 출력될 수 있도록 해줄 수 있는데 이번에 관련 정보에 대해서 엮었으니 참고를 하시면 동영상을 감상하시는 것에 보탬이 될 것입니다!



곰플레이어 소리 코덱의 종류는 의외로 엄청 다양합니다. 그리고 하나씩 설치를 해주면서 사운드가 정상적으로 출력되는지 체크하는 것은 아무래도 귀찮을 수 있죠. 그래서 저는 통합 버전으로 받을 것을 권장하는데 스타를 설치하면 코덱과 관련된 대부분의 문제는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스타는 공식 홈페이지인 'starcodec.com'를 찾아간 후 가운데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치하는 절차는 일반적인 프로그램과 동일하니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을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보통 mp4를 재생할 때 소리가 안 나는 상황을 겪는 분들이 많은데 이럴 땐 '3ivx'를 깔아주면 됩니다. 공식 홈페이지의 주소는 '3ivx.com/download'이며 방문하면 영어로 작성된 페이지가 나타나는데 이때 당황하지 말고 우측 상단에서 개인의 운영 체제에 맞는 것을 클릭하면 됩니다. 혹시 영어로 된 페이지와 마주치면 당황하는 것은 저뿐인가요?



좌우간 이렇게 관련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절차를 따르면 동영상의 사운드가 무난하게 출력될 수 있을 것입니다. 간혹 설치한 후 세팅해주는 방법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던데 설치를 하게 되면 필요한 순간에 알아도 기능이 작동하기 때문에 딱히 다루는 방법을 익혀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가끔씩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에서 외부의 기능을 당겨올 수 있도록 관련 설정을 해주어야 할 순간도 있는데 이 부분을 지금 설명하면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으니 다음에 따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동영상의 사운드가 출력되지 않을 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소프트웨어를 구하는 절차에 대해 얘기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곰플레이어 소리 코덱이 필요했던 분들에게 미약하게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