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선그리기 기능 사용하는법


포토샵 선그리기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입니다. 요즘에는 이미지를 만들거나 수정해주는 것 정도는 상당히 일반적인 수준의 작업이 되었고 선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폭도 넓어지게 되었지만 여전히 가장 전문적인 것은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포토샵 선그리기와 같은 정보를 찾으면서 입문하시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하게 이어지는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좌우간 비록 제가 이쪽 분야에서 엄청난 능력을 갖고 있는 사람은 아니지만 간단한 기능을 사용하는 것 정도는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번에 글을 엮었으니 필요하다면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포토샵 선그리기를 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그리고 각각의 특징이 달라서 작업의 방향에 따라 활용도 달라져야 하죠. 고로 선을 그릴 땐 해당 기능이 있는 버튼을 모두 알아두어야 하며 이번에는 가장 일반적이고 간단한 2가지를 동시에 언급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연필 도구이며 단축키는 'B'입니다. 단축키가 싫다면 왼쪽에서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누른 후 오른쪽에서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선을 그려주면 되는데 'Shift'를 누른 상태래서 드래그를 하면 수평이나 수직이 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많이 쓰는 기능은 펜 도구이며 단축키는 'P'입니다. 마찬가지로 단축키가 싫다면 왼쪽에서 펜으로 된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펜의 경우 그려지는 방식이 조금 독특한데 익숙해지면 어떤 곡선이든 자유롭게 다룰 수 있지만 처음에는 아무런 점이나 하나 찍고 두 번째 점을 찍을 때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해보며 어떤 방식으로 움직이는지 파악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대충 느낌이 온다 싶으면 검색을 해서 연습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고 따라 하면 자연스레 기능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경지에 이를 수 있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각각의 툴이 있는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면 조금 더 다양한 툴을 확인할 수 있는데 텍스트로만 정리를 하니 어려운 것 같아서 위치와 함께 툴의 종류를 표시한 이미지를 아래 엮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선을 그릴 수 있는 기능이 있는 곳과 사용을 위한 간단한 팁을 엮어봤는데 비록 전문적인 정보는 아니지만 그래도 기능을 쓰는 것에 미약하게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포토샵 선그리기 기능에 대한 내용은 아닐 것이라 예상을 하지만 제가 알고 있는 다양한 기능을 다루는 절차에 대해 꾸준히 연재할 테니 또 들러주시기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