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파일 변환 (사진 바꾸기)

간단하게 이미지파일을 변환하고 사진을 바꾸는 과정을 안내하는 글



여러 종류의 그림 자료들을 취급하다 보면, 호환성을 고려해서 자료의 포맷을 바꿔주어야 할 순간도 있기 마련인데, 이럴 땐 이미 운영체제에 준비되어 있는 그림판을 쓰면 됩니다. 다만, 자체 도구만 활용을 해서 이미지파일 변환을 하는 것은 작업 속도가 조금 느릴 수 있어요.



그래서 작업할 분량이 많을 땐, 전용 도구를 따로 구해서 이미지 변환을 하는 것이 좋은데, 사용할 수 있는 전용 도구에 대한 정보를 아래 적어두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엄청난 내용을 담고 있는 글이라 할 수는 없겠지만, 적어도 사진 파일 변환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을 땐 참고를 해보실 수가 있을 거예요!



▼ 개인적으로 소개하고 싶은 툴은 아래 올려두었으니, 클릭해서 받으면 됩니다. 미리 검증해둔 안전한 자료이니, 안심하고 다운로드를 하셔도 괜찮아요.




▼ 받은 프로그램은 실행을 해주세요. 설치할 필요는 없어요. 실행한 뒤에는 왼쪽 상단의 추가 버튼을 눌러서 작업 대상을 지정하면 됩니다.



▼ 목록을 구성한 뒤에는 오른쪽 위에서 필요한 포맷을 선택하고, 재생 모양 아이콘이 있는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이렇게 작업을 한 뒤에는 원본이 있었던 곳과 동일한 경로를 확인해보면 됩니다. 그럼 결과물이 보일 거예요.



▼ 저도 이번 글을 쓰면서 작업해봤는데, 원하는 포맷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군요.



▼ 여담으로 그림판을 쓸 땐 대상을 불러오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되, 포맷을 지정해주면 됩니다.



엄청난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글은 아니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