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하기

간단하게 윈도우10에서 미디어의 플레이어를 다운로드하는 과정 안내



N이나 KN 버전의 운영체제를 설치하게 되면, 제목에 적어둔 기본 도구를 아무리 검색해봐도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고로 필요할 땐 유저가 따로 준비를 해주어야 해요. 빌드 종류에 따라 받아야 할 파일이 달라서 윈도우10 미디어 플레이어를 준비하는 것이 까다롭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그냥 안내 페이지 주소만 제대로 알아두고 있으면 언제든지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를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윈도우 플레이어의 정보가 있는 페이지 주소는 아래 적어두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엄청난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글은 아니겠지만, 윈도우10 미디어 플레이어를 준비할 땐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 세부 페이지라서 주소가 조금 복잡해요. 하단에 적어둔 주소를 복사해서 브라우저에 붙이되 출처는 지우고 엔터를 눌러주면 됩니다.


support.microsoft.com/ko-kr/help/3145500/media-feature-pack-list-for-windows-n-editions



▼ 페이지 방문을 한 뒤에는 아래쪽에 있는 표에서 필요한 버전의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 혹시 버전을 모르겠다면,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winver] 명령어를 실행 화면에 적은 뒤 확인을 눌러주세요.



▼ 명령어가 정확했다면, 정보 화면이 열리고 버전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을 거예요.



▼ 저는 1607을 사용하고 있어서 페이지의 1607 항목에 해당하는 버튼을 눌러봤습니다. 다른 페이지로 연결이 되는데, 여기서 미디어 기능 팩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마지막으로 빨간색으로 된 Download 버튼을 눌러주면 파일이 받아질 거예요. 설치 과정은 간단하니, 설명을 생략해도 되겠죠?



주소 하나를 적어둔 것이 전부였지만,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