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편집 프로그램 오디오파일 수정하기

가벼운 음악편집의 프로그램으로 오디오파일을 수정하는 과정 안내



전문가를 위한 툴을 선택하면 여러 스킬(?)을 구사할 수 있으니, 결과물의 완성도가 높아질 수 있겠지만, 툴을 다루기 위해 배워야 할 부분이 너무 많죠? 반대로 입문자용 툴은 결과물이 부족한 느낌입니다. 그래서 저는 음악편집 프로그램을 선택할 때 골드웨이브부터 사용해볼 것을 권장해요.



상대적으로 쉽게 고급 기능을 쓸 수 있도록 해주는 도구로 유명하기 때문이죠. 다만, 골드웨이브로 오디오 편집을 할 경우에도 최소한의 정보는 있어야 오디오파일 편집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툴의 다운로드와 사용법을 수집하는 과정에 대해 적어보려 하는데, 혹시 음악편집 프로그램을 찾고 있었다면 하단 글을 읽어주세요!



▼ 공식 홈페이지 툴은 한글 지원이 안되니, 언어 패치가 완료된 개인 공유 파일이 좋아요. 안전한 파일은 하단 주소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john-lenon.tistory.com/150



▼ 받은 파일은 압축을 풀어주어야 하는데, 압축 해제 과정은 우 클릭을 해서 메뉴를 누르는 것이 전부이니,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괜찮겠죠?



▼ 압축을 해제한 뒤에는 실행 아이콘을 찾아서 더블클릭을 해주세요. 포터블 방식이라 따로 툴을 설치하는 과정은 없습니다.



▼ 툴을 실행한 뒤에는 왼쪽 상단의 열기 버튼을 눌러서 작업 대상을 불러오고, 원하는 방향으로 자르거나, 붙이거나, 효과를 주면 됩니다.



▼ 사용하는 방법이 어렵다고 느껴질 땐, 아래 적어둔 골시웨이브 교실 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goldwave.hompys.com



▼ 페이지 왼쪽 카테고리 부분을 살펴보면 다양한 강좌가 준비되어 있는데, 하나씩 클릭해서 내용을 확인하면 금방 툴에 적응을 하실 수 있을 거예요.



대단한 정보를 공유하는 글은 아니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