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소프트웨어 검사 테스트 진단하기

PC에서 불법소프트웨어를 검사하고 테스트할 때 진단하는 과정 안내



PC에 있는 모든 프로그램은 제작자가 있기 마련이고, 저작권도 있기 마련입니다. 고로 오픈소스나 프리웨어는 상관이 없겠지만, 셰어웨어나 상용으로 분류되는 프로그램은 정식으로 구매해야 하며, 만약의 상황을 위해 불법소프트웨어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아요.



특히 기업용 PC에서 저작권을 무시하고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심각하고 심오한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불법 검사를 해보는 것이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소프트웨어 테스트 방법을 알아야 하는데, 저작권 협회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써서 불법소프트웨어 검사를 할 수 있으며, 세세한 정보를 아래 엮었으니 읽어보시기 바라요!



▼ 저작권 협회로 연결되는 주소는 바로 아래쪽에 적어두었습니다. 복사해서 브라우저에 붙인 뒤 페이지에서 하단 이미지에 표시해둔 버튼을 눌러주세요.


www.spc.or.kr



▼ 버튼을 누르고 세부 페이지로 이동한 뒤에는 오른쪽에 있는 Click 서비스 버튼을 눌러주세요. 마찬가지로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할게요.



▼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화면이 열리는데, 상단의 노란색 막대를 눌러서 ActiveX를 설치해주셔야 해요. 그리고 컨트롤 설치가 끝나면 약관에 동의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 이제 점검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시작을 눌러서 점검을 해주세요.



▼ 시작을 누르고 기다리고 있으면 SAMDB 검출 목록이 나올 거예요. 오른쪽에 상용 여부가 나오니 확인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화면 하단에는 제어판 검출 목록이 나옵니다. 마찬가지로 목록을 확인하면서 점검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저 주소 하나를 적어둔 것이 전부인 글이었지만, 그래도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