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녹화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엮어보려 하는데 예전에는 이쪽 분야의 소프트웨어가 그리 큰 인기가 없었지만 요즘에는 인터넷 강의나 개인 방송을 하거나 보는 분들이 많아져서 그런데 모니터에 띄워진 것을 그대로 파일로 저장할 수 있도록 해주는 영상 녹화프로그램에 대한 수요가 상당히 늘어나게 되었죠? 문제는 어떤 종류를 어떻게 쓰느냐는 것인데 이번에 구체적인 내용을 엮었으니 아래의 정보를 살펴보면 무난하게 원하는 자료를 파일의 형태로 저장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영상 녹화 프로그램은 의외로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오캠을 사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가볍고 직관적인 데다가 결정적으로 사용하는 것에 아무런 제한이 없는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이죠. 컴퓨터의 화면을 녹화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소프트웨어의 경우 제한이 걸리는 종류가 꽤나 많은데 이런 부분에서 마음대로 사용을 할 수 있는 오캠은 정말 괜찮은 선택이 될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오캠은 게임을 하는 것을 기록하는 것에도 특화된 기능이 있는데 다운로드는 'ohsoft.net'를 방문한 뒤 상단의 오소프트에서 다운로드라 적힌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사용하는 것에 대한 정보도 조금 얘기를 해보자면 프로그램을 실행한 뒤 초록색으로 된 박스의 모서리를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사이즈와 위치를 조절해주고 'F2'를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F2'를 다시 한 번 눌러주면 작업은 종료가 되며 기록된 파일은 '열기'라 적힌 메뉴를 클릭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제가 전달하는 정보가 무조건 정답이라 할 수는 없습니다. 즉, 다른 종류의 소프트웨어를 선택하는 것이 더 좋은 답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예컨대 반디캠이나 닥터캡쳐 등이 있겠죠. 하지만 기호에 맞는 것을 찾으려면 어차피 많은 종류를 직접 써봐야 하니 기회가 될 때 제가 언급한 것도 꼭 한 번 써보시기 바랍니다.
여담으로 기록을 하는 것은 개인의 자유지만 모든 창작물에는 주인이 있기 마련이고 주인의 동의가 없는 상태로 무작정 기록하고 배포를 하는 것은 문제가 될 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저도 이 부분이 찝찝해서 아직까지 행동으로 옮겨본 적이 없죠. 물론 직접 제작하는 것이라면 무조건 자유입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영상 녹화 프로그램에 대해 얘기를 했는데 여기까지 들러주신 분들께서 헛걸음을 하시지 않도록 보탬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