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렌더링 오류 (장치 해결하기)

귀찮은 오버워치의 렌더링에서 오류와 장치를 해결하는 방법 안내



게임도 하나의 응용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실행하거나 사용을 하다 보면 언제든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느 프로그램의 문제가 그렇듯 대부분은 간단한 내용만으로 대처를 할 수가 있죠. 물론 오버워치 렌더링 오류도 방법만 알아두면 까다로운 문제가 아니예요.



그럼 어떻게 대처를 해야 렌더링 해결이 가능한고 하니, 아래 참고하실 수 있는 정보들을 적어봤습니다. 완벽한 개선책을 공유하는 글이라 할 수는 없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하단에 적어둔 내용으로 문제를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오버워치 렌더링 장치의 문제에 대해서 세세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 제일 먼저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은 PC 본체의 뚜껑을 열고 먼지를 털어주는 것입니다. 조금 뜬금없는 방법처럼 들릴 수 있지만, 먼지가 발열의 원인이 되고, 응용 프로그램 문제로 이어질 수 있어요.



▼ 두 번째로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은 완전 삭제를 하고 재설치를 하는 것입니다. 레보 언인스톨러부터 받아주세요.



▼ 네이버 자료실에서 받은 파일은 압축을 풀고 실행을 해주면 됩니다. 실행한 뒤에는 옵션을 눌러서 언어 설정부터 변경을 해주세요.



▼ 언어 설정을 바꾼 뒤에는 목록에서 옵치를 선택하고 상단의 제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기본 제거 과정을 끝낸 뒤 고급 방식으로 찌꺼기를 검색합니다.



▼ 검색되는 모든 항목을 지운 뒤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시 파일을 받고 설치해주세요.



▼ 가끔 엔비디아 드라이버가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 땐 DDU로 드라이버를 지우고 옵치를 설치하면 됩니다.



DDU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선 다음에 기회가 되면 따로 다뤄보도록 할게요. 그럼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