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칸 늘리기 표 줄이기 작업하기

간단하게 엑셀에서 칸의 늘리기와 표의 줄이기를 작업하는 방법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은 실행을 해보면 다른 문서 작성 프로그램과 달리 여러 개의 구역들이 보이죠? 그리고 각각의 구역에 데이터를 입력하면서 문서를 작성하게 되는데, 구역의 사이즈가 너무 작아서 답답하다면 엑셀 칸 늘리기를 해주면 됩니다.



물론 데이터 내용에 따라 적절히 엑셀 칸 줄이기를 할 수도 있어요. 다만,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두어야 하는데, 관련된 정보를 아래에 적어두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제가 데이터 정리의 귀재는 아니지만, 엑셀 표 늘리기를 하는 것은 간단한 과정에 불과하니, 하단의 글이 엑셀 칸 늘리기에 분명 도움이 될 거예요!



▼ 우선 문서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상단의 열 값이나, 왼쪽의 행 값이 있는 곳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해줍니다. 그럼 범위가 지정될 거예요.



▼ 범위를 지정한 뒤에는 경계선 부분에 커서를 올려주세요. 그럼 커서 모양이 바뀌는데, 그 상태에서 다시 한 번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하면 됩니다. 쉽죠?



▼ 정확한 수치로 조절을 하고 싶다면, 행이나 열 값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너비 또는 높이 항목을 선택합니다.



▼ 그럼 작은 화면이 하나 열리는데, 여기서 수치를 적어주면 입력된 내용에 따라 너비와 높이가 수정이 될 거예요.



▼ 혹시 모든 행 값과 열 값을 수정하고 싶다면, 키보드에서 [Ctrl + A]를 누르고, 전체 선택을 한 뒤에 조절하면 됩니다.



▼ 그리고 하나의 값을 수정할 땐 범위 지정을 생략해도 괜찮아요.



아무쪼록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