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복사 붙여넣기 옵션 선택하여 작업하기

간편히 엑셀에서 복사하고 붙여넣기를 옵션에서 선택하여 항목 작업하는 방법



문서 작업을 하다 보면 같은 내용을 반복적으로 입력해야 할 순간도 있기 마련인데, 이럴 땐 프로그램이 지원해주는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됩니다. 물론 MS의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도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니 엑셀 복사 붙여넣기를 할 때 활용할 수 있어요.



다만, 기본 정보를 알아둬야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겠죠? 그래서 아래 단축키로 엑셀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하거나, 엑셀 붙여넣기 옵션 화면을 불러오는 과정을 엮어봤는데, 제가 문서 프로그램을 능숙하게 다룰 줄 아는 것은 아니지만, 기본 정보를 전달하는 것에 불과하니 엑셀 복사 붙여넣기를 할 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우선 작업해야 하는 문서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원본이 되는 부분을 선택합니다.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해도 되고, [Shift + 방향키]로 선택해도 괜찮아요.



▼ 범위를 지정한 뒤에는 키보드에서 [Ctrl + C]를 한 번 눌러주세요. 정상적으로 기능이 작동을 한다면, 선택 범위가 점선으로 표시될 거예요.



▼ 이제 내용을 옮겨줄 칸을 선택하고 [Ctrl + V]를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 이미지처럼 기억해둔 내용이 그대로 옮겨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이번에는 다른 칸을 선택하고 내용을 붙일 때 [Ctrl + Alt + V]를 한 번 눌러보세요. 그럼 바로 내용이 옮겨지는 것이 아니라 작은 화면이 열릴 거예요.



▼ 새롭게 실행되는 화면에서는 특정 항목만 선별해서 가져올 수 있도록 기능을 지원하는데 필요한 항목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되겠죠?



▼ 저는 테두리만 제외하는 방식을 선택해봤습니다. 정상적으로 테두리만 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군요.



부족한 글이었지만 조금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