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소수점 버림 rounddown 함수 활용하기

깔끔하게 엑셀에서 소수점의 버림과 rounddown의 함수를 활용하는 방법 소개



입력되어 있는 데이터를 가장 효율적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하는데, 확실히 기능이 많고,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것은 분명하지만, 사용법을 모른다면 무용지물일 거예요. 고로 데이터에서 엑셀 소수점 버림을 하고 싶을 땐 기능을 쓰는 방법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엑셀 버림 함수를 입력할 수 있는고 하니, 제목에 적어둔 엑셀 rounddown 함수를 사용하면 되는데, 자세한 입력 과정은 아래에 적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데이터 정리를 엄청 효율적으로 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엑셀 소수점 버림을 입력하는 과정은 간단하니 하단의 글이 분명 도움이 될 거예요!



▼ 우선 데이터가 입력되어 있는 문서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결과가 나올 셀을 선택한 뒤 =rounddown( 까지만 입력을 해주세요.



▼ 괄호를 열어둔 상태에서는 데이터가 있는 좌표 값을 추가해야 하는데, 그냥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칸을 선택하면 좌표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 좌표 값을 입력했다면 쉼표를 하나 추가해주세요. 그리고 자릿수를 입력한 뒤에 괄호를 닫아주면 됩니다. 저는 3을 입력해볼게요.



▼ 3을 입력했을 땐 아래 이미지처럼 3번 째 자리에서 계산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물론 자릿수는 적절히 수정을 해주면 됩니다.



▼ 여담으로 자연수에도 같은 수식을 활용할 수 있어요. 사용하는 방법은 지금까지의 내용과 동일합니다.



▼ 그리고 올림이나 반올림을 하는 것도 비슷한데, 이 부분은 다음에 기회가 되면 따로 얘기해볼게요.



대단한 정보를 담은 글은 아니었지만, 참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