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페이지 번호 바닥글 매기기 세팅하기

깔끔하게 워드에서 페이지의 번호를 바닥글의 매기기로 세팅하는 과정 안내



문서의 진행 정도를 알려주는 부분이 될 수도 있고, 읽는 사람이 필요한 내용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분이 될 수도 있는데, 문서 작성자가 제목에 적어둔 항목을 첨부하고 싶을 땐, 기능 활용법을 알아둬야 워드 페이지 번호를 첨부할 수가 있겠죠?



그래서 기능 활용법을 검색하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한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워드 바닥글을 활용하면 간단히 깔끔한 모양으로 워드 번호매기기를 해줄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세세한 정보들은 아래쪽에 정리를 해봤는데, 혹시 워드 페이지 번호를 추가하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라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당연히 편집해야 할 문서를 띄우는 것입니다. 툴을 켜고 파일을 불러오는 것이 전부이니, 문서 실행 과정은 세세한 설명을 생략해도 되겠죠?



▼ 문서를 모니터에 띄웠다면, 툴 상단에서 삽입이라 적힌 카테고리를 찾아서 클릭해주세요.



▼ 그리고 하위 메뉴에서 숫자를 찾아서 클릭한 뒤, 원하는 위치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자세한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둘 테니,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 위치를 선택하면, 디자인 카테고리가 활성화 상태로 바뀌고, 내용이나 모양을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는데, 적당히 수정을 해준 뒤에 우측 상단의 닫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 그럼 하단 이미지처럼 선택한 설정 값으로 숫자가 추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 혹시 숫자를 제거해야 한다면, 아래 이미지에 표시해둔 항목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부족한 글이었지만, 원하는 항목을 문서에 더해주는데 조금은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