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텍 오디오 드라이버 (사운드 설치하기)

안전히 리얼텍에서 오디오의 드라이버와 사운드를 설치하는 과정 안내



운영체제가 준비를 해주는 기본적인 장치 소프트웨어는 장치 사용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주지만, 장치 성능 최적화를 해줄 수는 없습니다. 고로 소리가 조금 더 풍성하게 들리는 것을 원한다면, PC 사용자가 직접 리얼텍 오디오 드라이버를 받아서 준비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문제는 어떻게 준비를 하느냐는 것인데, 사용하는 장치 유형을 조회하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오디오 드라이버 설치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어요. 그래도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아래에 참고를 하실 수 있도록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와 관련된 글을 적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우선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실행 화면에 [devmgmt.msc]를 입력해서 장치 관리자를 열어주세요.



▼ 장치 관리자 화면이 열리면 컨트롤러 그룹에서 사용하고 있는 장치의 유형을 확인하면 됩니다.



▼ 장치 조회가 완료되었다면, 아래 적어둔 주소를 방문해주세요. 제가 적어둔 주소가 찝찝하다면, 검색해서 방문을 하셔도 괜찮아요.


www.realtek.com.tw



▼ 페이지를 방문했다면, 상단의 카테고리 목록에서 Downloads를 찾고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해둘게요.



▼ 세부 페이지에서는 앞서 조회한 장치 유형에 따라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저는 High가 되겠죠?



▼ 장치 유형을 선택한 뒤에는 사용권에 동의하고 Next를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파란색 목록에서 운영체제 비트에 맞는 파일을 선택하고 받으면 됩니다.



준비과정은 일반 프로그램과 딱히 다른 부분이 없으니, 제가 설명하지 않아도 무난하게 마무리를 하실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