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그래프만들기 표 활용하기

깔끔하게 한글에서 그래프만들기와 표를 활용하는 과정 안내



문서 프로그램에 원하는 형태로 데이터를 입력하고 싶다면, 툴 사용법을 알아두는 것이 우선이죠? 그래서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과 관련된 정보를 인터넷에서 검색하는 분들이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는데, 제목의 한글 그래프만들기를 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의외로 작업은 간단해요.



물론 한글 표 그래프를 생성하는 과정이 간단하다고 해도 정확한 내용을 알아둬야 작성하고 있는 문서에 적용하고, 직접 한글 표만들기를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참고하실 수 있는 내용을 아래에 적어봤는데, 제가 문서 툴을 능숙하게 다룰 줄 아는 사람은 아니지만, 한글 그래프만들기를 할 땐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 우선 데이터가 입력되어 있는 문서를 열어주세요. 저는 당장에 작업할 내용이 없어서 임의로 내용을 채운 뒤에 과정들을 진행해볼게요.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하나의 칸을 선택하고 [F5]를 세 번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 이미지처럼 전체 선택이 될 거예요.



▼ 그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뒤, 하단 이미지에 표시한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 이제 막대로 된 기본 형태를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전체적인 모양은 상단의 차트 탭을 눌러서 지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세부 항목을 수정하고 싶을 땐, 개체에서 수정해주고 싶은 부분을 더블클릭하면 됩니다.



▼ 추가 화면이 열린 뒤에는 수정할 수 있는 항목들을 살펴보고, 원하는 형태를 지정하는 것이 전부이니,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을 거예요.



그저 메뉴 위치를 안내한 것이 전부였지만, 그래도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