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윈도우키 먹통 (시작 버튼 해결하기)

깔끔하게 윈도우10에서 윈도우키의 먹통과 시작의 버튼을 해결하는 과정 안내



운영체제를 사용하다 보면 다른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이럴 땐 문제에 맞는 적절한 개선책을 찾고 적용하면 됩니다. 의외로 대부분의 문제들은 간단한 과정만으로 개선이 되는데, 제목의 윈도우10 윈도우키 먹통이 있는 경우도 바로 문제를 잡을 수 있어요.



다만, 정확한 개선 과정을 알아야 윈도우10 윈도우버튼이 제대로 작동하도록 만들 수 있겠죠? 그래서 참고하실 수 있는 두 가지 과정을 아래에 엮어봤는데, 엄청난 노하우도 아니고, 완벽하다고 할 수도 없겠지만, 그래도 윈도우10 시작버튼 먹통이 있을 땐, 하단의 내용들이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우선 자판의 왼쪽에 있는 [Ctrl + Shift + Esc]를 눌러주세요. 그럼 관리자 화면이 열리는데, 여기서 탐색기를 우클릭하고, 다시 메뉴를 눌러주면 됩니다.



▼ 탐색기의 재실행으로 문제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관리자 화면 왼쪽 위의 파일을 누르고 새 작업을 클릭해주세요.



▼ 그리고 시작 화면이 열리면, 관리자 권한에 체크하고 [powershell]를 입력해서 확인을 눌러주세요.




▼ 파란색 배경의 프롬프트와 비슷한 화면이 열리면, 명령어를 입력해야 하는데, 워낙 내용이 복잡해서 그냥 텍스트 파일에 정리하고 파일을 올렸어요. 받아서 내용을 복사하면 됩니다.



▼ 명령어를 입력한 뒤에는 엔터를 눌러서 반영을 해주면 됩니다. 그럼 십중팔구 문제가 사라지게 될 거예요.



▼ 외에도 서비스 관리 화면에서 아래 이미지에 표시한 항목을 시작하는 것도 하나의 개선책이 될 수 있는데, 사실 시도할 일이 거의 없을 거예요.



팁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PC의 문제를 잡는 것에 조금은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