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문단 맞추기 (여백 단) 조절하기

간편하게 한글에서 문단의 맞추기와 여백과 단을 조절하는 방법 안내



문서를 작성할 땐 얼마나 핵심적인 내용으로만 구성을 했느냐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가독성이 뛰어난지에 대한 부분도 놓칠 수가 없죠? 고로 내용을 깔끔한 모양으로 입력해주는 것이 중요하고, 그렇기 때문에 지금도 한글 문단 맞추기를 검색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그럼 한글 여백맞추기를 하거나, 하나의 종이를 여러 개의 구역으로 나눠서 텍스트를 입력하는 한글 단 맞추기는 어떻게 하는고 하니, 그냥 프로그램에 있는 버튼을 몇 가지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제가 비록 문서 정리의 달인은 아니지만, 간단한 기능 안내는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글을 적었으니, 필요할 때 읽고 적용해보시기 바라요!



▼ 우선 편집해야 하는 문서를 실행하고 범위를 선택해주세요. 저는 임의로 [테스트]라는 글자를 채운 뒤 모양을 수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키보드에서 [Alt + T]를 눌러주세요. 그럼 모양 화면이 열리는데, 정렬 방식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 혹시 단축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상단의 서식을 누르고 모양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 그리고 하나의 종이에서 구역을 나눠주고 싶다면, 아래 이미지에 표시해둔 메뉴를 클릭하고, 원하는 형태를 선택하면 됩니다.



▼ 저는 공간이 두 개가 되도록 해주는 버튼을 눌러봤는데, 정상적으로 분리가 되는군요.



▼ 여담으로 혹시 들여쓰기를 하거나 내어쓰기를 하고 싶다면, 상단에 있는 삼각형을 움직이면 됩니다. 아래 있는 삼각형을 움직이면 문장 전체가 움직이고, 위의 삼각형을 움직이면 첫 번째 줄만 움직일 거예요.



부족한 글이었지만, 문서 작업을 하는데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