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시트 이동 전체 복사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쉽게 엑셀에서 시트를 이동하거나 전체를 복사하는 방법 안내



제목에 적어둔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면, 여러 개의 칸들이 있고, 칸들이 모여서 하나의 종이? 화면? 어쨌든, 그런 걸 구성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구성되는 하나의 화면은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수정하거나 엑셀 시트 이동을 해줄 수가 있죠.



다만 기능 활용 방법을 알아야 엑셀 시트 복사를 하거나 위치 이동을 할 수가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 참고하실 수 있는 내용들을 적어보려고 하는데, 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엑셀 전체복사를 하거나 빠르게 넘어가는 과정은 간단한 작업에 불과하니, 하단에 엮어둔 내용을 읽어보신다면 분명 엑셀 시트 이동을 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을 해볼게요!



▼ 우선 문서를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키보드의 [Ctrl + PageUp] 또는 [Ctrl + PageDown]을 누르면 빠르게 화면 전환이 됩니다. 아니면 하단의 항목을 직접 클릭해도 괜찮아요.



▼ 위치 자체를 바꿔주고 싶을 땐, 옮기고 싶은 항목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움직이면 됩니다.



▼ 추가적으로 원본을 그대로 가져오는 동시에 새로운 화면을 구성하고 싶다면, [Ctrl +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해주면 됩니다.



▼ 단축키를 활용하는 것이 싫다면, 항목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아래 이미지에 표시해둔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 그럼 추가 화면이 열리는데, 여기서 위치와 데이터 가져오기를 선택한 뒤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 여담으로 가장 오른쪽에 있는 작은 버튼을 누르면 아무런 내용이 없는 화면을 추가할 수도 있어요. 단축키는 [Shift + F11]입니다.



부족한 글이었지만, 문서 작업을 하는데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