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시트 이동 전체 복사하기

쉽게 엑셀에서 시트를 이동하거나 전체를 복사하는 방법 안내



제목에 적어둔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면, 여러 개의 칸들이 있고, 칸들이 모여서 하나의 종이? 화면? 어쨌든, 그런 걸 구성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구성되는 하나의 화면은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수정하거나 엑셀 시트 이동을 해줄 수가 있죠.



다만 기능 활용 방법을 알아야 엑셀 시트 복사를 하거나 위치 이동을 할 수가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 참고하실 수 있는 내용들을 적어보려고 하는데, 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엑셀 전체복사를 하거나 빠르게 넘어가는 과정은 간단한 작업에 불과하니, 하단에 엮어둔 내용을 읽어보신다면 분명 엑셀 시트 이동을 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을 해볼게요!



▼ 우선 문서를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키보드의 [Ctrl + PageUp] 또는 [Ctrl + PageDown]을 누르면 빠르게 화면 전환이 됩니다. 아니면 하단의 항목을 직접 클릭해도 괜찮아요.



▼ 위치 자체를 바꿔주고 싶을 땐, 옮기고 싶은 항목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움직이면 됩니다.



▼ 추가적으로 원본을 그대로 가져오는 동시에 새로운 화면을 구성하고 싶다면, [Ctrl +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해주면 됩니다.



▼ 단축키를 활용하는 것이 싫다면, 항목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아래 이미지에 표시해둔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 그럼 추가 화면이 열리는데, 여기서 위치와 데이터 가져오기를 선택한 뒤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 여담으로 가장 오른쪽에 있는 작은 버튼을 누르면 아무런 내용이 없는 화면을 추가할 수도 있어요. 단축키는 [Shift + F11]입니다.



부족한 글이었지만, 문서 작업을 하는데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