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파일 엑셀변환 도구 설치 없음

한글파일에서 엑셀변환을 할 때 도구의 설치가 없는 상태로 작업하는 법



컴퓨터는 분명 여러 가지 일을 능숙하게 해낼 수 있지만, 전용 툴 정도는 준비를 해야 합니다. 포맷의 형태를 바꾸는 작업도 예외는 없죠. 하지만 제목에 적어둔 작업은 따로 프로그램을 구할 필요가 없어요. 왜냐하면 한글파일 엑셀변환은 한글의 자체 기능만으로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자체 기능이라 해도 쓰는 방법은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문서 프로그램의 저장 기능으로 한글 엑셀변환을 해주는 과정을 적어봤어요. 클릭해야 할 메뉴 위치만 공유하는 수준의 글이 되겠지만, 그래도 참고하시면 분명 원하는 포맷을 생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툴을 실행한 뒤 변환을 해주고 싶은 문서를 불러옵니다. 저는 작업해야 할 문서가 없어서 임의로 내용을 채우고 과정들을 진행할게요.





문서를 불러온 뒤에는 [Alt + V]를 누르거나, 파일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해주세요.





탐색기 화면에서는 이름과 경로는 자유롭게 지정을 해주세요. 그리고 형식은 꼭 인터넷 문서로 선택을 해줍니다.





저장 과정에서 문서 종류를 선택하는 대화 상자가 나오는데, 아래 이미지와 동일한 값으로 맞추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제 엑셀에서 문서 불러오기를 눌러주세요. 키보드에서 [Ctrl + O]를 눌러도 됩니다. 문서를 불러오는 과정 정도는 딱히 설명하지 않아도 되겠죠?





탐색기 화면에서는 범위를 모든 포맷으로 지정하고, 미리 저장해둔 인터넷 문서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럼 문서 내용들이 엑셀에서 보일 것입니다.



이렇게 불러온 뒤에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되 형식을 Excel 통합 문서로 지정하면 되겠죠? 그럼 여기서 한글파일 엑셀변환에 대한 얘기는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