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tstone image viewer raw 사진뷰어 다운로드

faststone에서 image의 viewer를 raw의 사진 뷰어로 사용할 때 다운로드를 하는 과정



다양한 포맷을 지원한다거나, 간단한 수정 작업을 할 수 있다거나, 색 표현력이 나름 뛰어난 수준이라거나, 사용하는 느낌이 가볍다거나 등, 제목에 적어둔 툴의 장점은 많아요. 하지만 아무리 착한 툴이라 해도 faststone image viewer를 구하는 과정을 모르면 사용할 수 없겠죠?



사실 저는 이미지 편집을 할 땐 포토샵을 사용하는 편이고, 딱히 전문적인 뷰어를 쓸 일도 없어서 제목의 툴은 활용해본 적이 없습니다. 그래도 raw 뷰어가 필요할 때 다운로드를 하는 절차는 공유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글을 적었으니, 혹시 툴 구하는 과정이 필요했다면 읽어주세요!



faststone image viewer raw 사진뷰어 다운로드



공식 홈페이지 주소 : faststone.org/FSViewerDownload.htm


뭔가 거창하게 얘기를 했지만, 그냥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클릭 한 번으로 받을 수 있어요. 페이지 주소는 위에 적어두었으니, 복사해서 브라우저에 붙이기를 하면 됩니다.





포터블 방식과 설치하는 파일을 받을 수 있는데, 이미지 파일이 자동으로 연동되는 것을 원한다면 설치 버전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단발적인 작업에 활용할 생각이라면 포터블이 적당하겠죠?





저는 포터블을 받아봤어요. 압축된 상태인데, ZIP이니 간단하게 해제할 수 있군요. 압축 파일을 풀어주는 과정은 딱히 설명하지 않아도 진행하실 수 있으실 테니, 설명은 생략을 하겠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실행했을 때 모습인데, 알씨나 꿀뷰와 같은 인터페이스와는 확실히 차이가 있습니다. 탐색기 화면이 왼쪽에 있어서 파일 탐색이 수월하고 도구 모음에 여러 가지 기능들도 준비되어 있군요.





탐색기에서 파일을 선택한 뒤에는 왼쪽 하단에서 미리 보기를 할 수 있는데, 더블 클릭을 해주면 확대해볼 수도 있어요. 고급 기능이 많아서 그런지 만화를 볼 땐 확실히 적당한 툴은 아닌 것 같아요.





상단에 나열되어 있는 도구 모음은 하나씩 눌러보면서 기능을 파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익숙한 언어가 지원되고 있으니, 딱히 까다로운 부분도 느껴지지 않는군요.



지금까지 faststone의 툴을 구하는 방법과 간단한 구성을 살펴봤는데, 소소하고 부족한 정보였지만 그래도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이번 글은 끝을 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