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화면캡쳐 실행정보


저는 인터넷을 할 때 속도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진작에 크롬으로 갈아탔죠. 그리고 몇 년 동안 만족하며 꾸준히 사용을 하고 있는데 특히 크롬의 경우 기본기가 뛰어난 브라우저라는 장점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부수적인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물론 크롬 화면캡쳐도 제가 수시로 쓰는 부수적인 기능에 해당하죠. 그리고 이번에는 제가 크롬으로 모니터의 내용을 이미지로 저장할 때 쓰는 방법을 설명하려 하는데 혹시 찾고 있었던 내용이라면 아래의 글에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크롬에서 모니터의 띄워진 것을 저장할 수 있도록 해주는 확장 프로그램은 종류가 많은데 저는 주로 라이트 샷을 실행합니다. 딱히 크롬 화면캡쳐를 라이트 샷으로 하는 이유는 없지만 그냥 우연히 찾게 되었고 사용할 때 불편한 부분도 없어서 꾸준히 이용을 하고 있죠.



저처럼 크롬의 라이트 샷을 실행해서 화면캡쳐를 하고 싶다면 'chrome.google.com/webstore/seach/lightshot'을 크롬에 입력하고 방문한 뒤 중간에 있는 라이트 샷을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으로 추가를 해주면 됩니다. 간단한 사용법도 설명을 하자면 크롬에 해당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한 뒤 키보드의 프린터 스크린 버튼을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점선으로 된 상자가 크롬에 실행이 되면서 주변이 어두워지게 되는데 크롬에 띄워진 사각형의 모서리에서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크기를 조정하고 'Ctrl + S'를 누르면 크롬 화면캡쳐가 완료됩니다.



그리고 크롬의 점선으로 된 박스의 우측 하단을 살펴보면 몇 가지 아이콘이 나열되어 있는데 아무런 버튼들을 눌러보며 기능을 파악해두면 간단한 수정 정도를 바로 한 뒤에 크롬 화면캡쳐를 할 수가 있으니 보다 유용하게 크롬을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간략하게 크롬에 띄워진 내용을 이미지로 저장하는 것과 관련된 얘기들을 해봤는데 아무쪼록 크롬 화면캡쳐를 하고 싶은 분들께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사라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