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우포맷 프로그램 하드디스크 usb 초기화

로우포맷의 프로그램으로 하드디스크와 usb를 초기화하는 과정 안내



저장 장치의 용량이 제대로 인식되지 않는다거나, 장치 자체가 인식이 안될 땐, 출고 상태로 되돌리는 작업을 해주어야 하는데, 관련 기능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만 준비할 수 있다면 작업 자체는 간단합니다. 고로 로우포맷 프로그램을 찾고 준비하는 것이 작업의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usb 로우포맷을 지원하고 하드디스크 초기화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은 어떻게 구하는고 하니, 아래 참고하실 수 있는 내용을 엮었습니다. 고급 정보를 공유한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저장 장치의 오류를 잡고 싶을 땐 충분히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로우포맷 프로그램 하드디스크 usb 초기화



HDDFURU의 제품을 쓰면 되는데, 해당 툴은 공식 홈페이지인 [hddguru.com/software/HDD-LLF-Low-Level-Format-Tool]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주소를 입력하고 페이지가 로딩이 되면, 아래 이미지에서 표시한 것과 동일한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파일을 받은 뒤에는 실행을 해주면 됩니다. 앞서 페이지에서 포터블 방식을 선택했기 때문에 설치 과정은 없습니다. 그리고 실행한 뒤에는 라이선스 등록 화면이 나오는데, 가장 아래쪽에 있는 무료 버전을 클릭하면 됩니다.





메인 화면으로 진입을 했다면 본격적으로 외부 저장 장치나 하드디스크 로우포맷을 해줄 순서인데, 우선 작업 대상이 될 장치를 선택하고 Continue를 누릅니다.





새로운 화면이 나오면, 상단의 LOW LEVEL FORMAT 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자세한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두겠습니다.





이제 최종 안내 사항을 알려주는 대화 상자에서 [예]를 클릭한 뒤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여담으로 라이선스를 등록하면 조금 더 빠르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지만, 어차피 시간이 걸리더라도 결과물을 똑같고, 애초에 라이선스를 등록하는 것은 부담이 될 수도 있으니 무료 버전으로 설명을 해봤습니다. 혹시 라이선스를 등록하고 싶다면 최초 실행 화면에서 첫 번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각설하고 로우 레벨 포맷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봤는데, 간단한 수준의 팁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필요한 작업을 하는데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