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파일 인쇄 출력 안될때 오류

pdf의 파일이 인쇄와 출력이 안될때에 오류를 잡는 방법



사무를 보다 보면 모니터에 있는 내용들을 종이로 옮겨주어야 할 순간이 있기 마련인데, 보통은 문서 프로그램에서 버튼을 몇 가지 눌러주면 바로 작업이 시작되지만, 가끔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pdf 파일 인쇄에서 생기는 문제는 엄청 난감하죠.



그렇다고 해서 pdf 인쇄 안될때 마냥 구경만 하고 있을 순 없죠? 다양한 방법들을 시도하며 pdf 출력 오류를 잡아봐야 하는데, 이번에 제가 성공한 절차를 중점적으로 내용을 엮어두었으니, 필요할 때 읽고 적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알PDF를 써서 pdf파일 인쇄 안될때의 문제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해당 툴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툴은 [altools.co.kr/Download/ALPDF.aspx]에서 받으면 됩니다.



다운로드를 하는 과정이나 설치 과정은 제휴 서비스 항목만 신경을 쓰면 되니, 제가 자세한 설명을 하지 않더라도 무난히 실행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툴을 실행한 다음에는 열기를 누르고 인쇄해야 할 문서를 불러옵니다. 클릭해야 할 버튼 위치는 이미지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를 해두었습니다.





문서를 불러왔다면 이번에는 상단의 프린터 아이콘을 눌러봅니다. 그럼 pdf 인쇄 오류가 없고, 바로 프린터가 작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죠. 이럴 땐 아래 내용을 계속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프린터 아이콘이 작동하지 않을 땐, 홈 탭의 그림으로 저장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그럼 탐색기가 열리는데, 이름과 위치는 기호에 따라 맞춰주시면 됩니다.





이미지의 형태로 저장을 했다면 지정해둔 경로로 진입해서 모든 이미지 파일을 선택합니다. 키보드의 [Ctrl + A]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선택한 뒤에는 탐색기 상단의 공유 탭에서 인쇄를 클릭합니다.





설정 화면이 켜진 다음에는 용지나 기타 설정을 한 다음 pdf 파일 인쇄를 해주면 됩니다. 그럼 오류가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사실 프린터 설정에서 이미지로 출력하는 기능을 선택하면 되는데, 제가 성공한 방법은 포맷을 변환하는 것이라 해당 내용을 적어봤습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