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머리글 ppt 바닥글

파워포인트에서 머리글과 ppt의 바닥글 구성



꼭 필요한 부분이라 할 수는 없겠지만, 슬라이드에 통일성을 주고 싶을 땐 추가를 해주면 좋은 내용이라 할 수 있죠? 그래서 지금도 관련 기능을 다루는 방법을 검색하는 분들이 많은 것일 텐데 저는 조금 색다르게 파워포인트 머리글을 더해주는 방법을 얘기해보려 합니다.



색다르다는 것이 저만의 노하우이고 엄청난 정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하지만 전용 기능으로 ppt 머리글을 구성하는 것 외에 다른 방법도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의 내용을 읽어보시면 됩니다. 과정을 알아두면 파워포인트 바닥글도 덤으로 구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슬라이드 마스터를 활용하는 과정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당연히 머리 또는 바닥에 글을 추가하고 싶은 문서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문서를 실행한 다음에는 상단의 보기 탭을 누르고 그 아래에 있는 슬라이드 마스터를 클릭합니다. 그럼 보기 상태가 달라지게 될 것입니다.





보기 상태가 달라졌다면 이번에는 왼쪽의 슬라이드 목록에서 가장 위쪽에 있는 것을 선택합니다. 해당 슬라이드의 내용을 수정해주면 하위에 등록된 모든 슬라이드에도 동일한 내용들이 적용되죠.





저는 1번 슬라이드에 임의로 텍스트 상자를 하나 추가한 뒤 머리글을 적어봤습니다. 저는 이렇게 내용을 채웠지만 필요에 따라서 머리에 들어갈 글을 적절히 적어주면 되겠죠? 어쨌든 이렇게 모든 슬라이드에 표시해주고 싶은 부분을 작업해주고 상단의 슬라이드 마스터 탭에서 마스터 보기 닫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마스터를 닫은 상태에서는 적절히 반영되었는지 체크를 해보면 됩니다. 눈치가 빠른 분들은 이미 아셨겠지만 ppt 바닥글을 구성할 땐 마스터에서 입력하는 텍스트 상자의 위치만 조절을 해주시면 됩니다.





여담으로 전용 기능을 활용하고 싶다면 상단의 삽입 탭에 있는 메뉴를 클릭해서 설정을 세팅하시면 됩니다. 이 부분은 다음에 기회가 되면 조금 더 세부적으로 다뤄봐야 할 것 같군요.


좌우간 파워포인트 머리글을 추가해주는 방법을 하나 소개해봤는데 대단한 내용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께서 헛걸음을 하시는 일이 없도록 참고할 수 있는 정보였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