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레지스트리 - 다운로드와 사용


섬세한 커서 조작이 필요한 작업을 하거나 커서를 빠르게 움직여야 하는 작업을 한다면 작업의 유형과 개인의 기호를 고려해서 장치 세팅을 조절해주는 것이 좋은데 제어판의 장치 설정에서 지원하지 않는 세부적인 항목들도 수정하려면 제목에 있는 부분을 건드려야 하죠? 그런데 해당 조절 작업은 실수할 경우 PC에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마우스 레지스트리를 적용하는 파일을 받아서 구동하는 것이 좋죠. 그래서 이번에 파일을 구할 수 있는 글을 적어보려 하는데 혹시 필요하다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기왕이면 검증된 자료실을 통해서 파일 다운로드를 하실 수 있도록 안내하고 싶었는데 개인이 제작한 파일이라 그런지 자료실을 통해선 구할 수가 없더군요. 고로 어쩔 수 없이 개인이 공유하는 파일을 받아서 활용해야 하는데 다른 곳을 방문하는 것이 귀찮을 수도 있으니 그냥 제가 하단에 파일을 올려두었습니다. 물론 사전에 스캔을 해봤으며 제 컴퓨터에선 적용도 무난하게 되었습니다.



설정 적용 파일.zip


업로드를 해둔 압축 파일을 클릭해서 받았다면 압축을 풀고 원하는 항목을 실행하고 레지스트리에 적용해주면 됩니다. 각각의 파일에 대한 간단한 설명도 포함되어 있으니 마우스 레지스트리를 사용하는 것이 어렵거나 복잡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다만 저에게 문제가 없었다고 해서 무작정 깨끗한 파일이라 할 수는 없으니 실행에 앞서 백신으로 스캔을 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여담으로 파일의 내용을 살펴보면 아시겠지만 새롭게 적용하고 사용하는 설정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땐 원래의 상태로 되돌리는 파일을 실행하면 됩니다. 그리고 사실 지금까지의 내용을 바탕으로 마우스 레지스트리를 수정할 수는 있지만 애초에 장비의 성능이 받쳐주지 않으면 설정 변경으로 기대할 수 있는 성능은 제한적입니다. 그러니 어떤 세팅을 해도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장비의 기능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각설하고 커서의 움직임을 조절해주는 파일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봤는데 대단한 글은 아니었지만 마우스 레지스트리를 원하고 있을 때 참고가 가능한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알찬 내용으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