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녹음 - 프로그램 추천


인기가 많아지게 된 구체적인 이유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요즘에는 PC에서 나는 소리 혹은 마이크로 입력하는 소리를 오디오 파일로 만드는 도구를 찾는 분들이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관련 정보를 살펴보면 아시겠지만 의외로 종류가 많아서 선택하는데 조금 어려움이 있죠? 그래서 제가 빠른 선택에 보탬이 되려 이번에 컴퓨터 녹음을 할 때 활용하기 적당한 소프트웨어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려 하는데 무조건 정답이라 호언장담을 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좋은 도구가 어떤 것인지를 먼저 얘기한다면 깔끔하고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으면서 모든 기능을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동시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부수적인 기능도 많은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조건을 만족하는 도구를 하나 꼽는다면 [곰]이 적당하죠. 그래서 저는 곰을 끌 것을 추천하는데 해당 툴은 [gom2.gomtv.com/release/gom_recorder.htm]를 찾아가서 받을 수 있습니다.



앞서 적어둔 주소를 브라우저에 입력하고 엔터를 누른 뒤 페이지 로딩이 끝나면 노란색의 다운로드 버튼이 바로 보이기 때문에 설치 파일을 구하는 것은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고 설치하는 과정에서 제휴 서비스 항목도 없으니 그냥 [다음]을 누르며 과정을 끝내면 컴퓨터 녹음을 할 준비도 완료가 되죠.



앞서 언급을 했듯이 곰은 상당히 단순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자세한 설명을 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컴퓨터 녹음을 하실 수 있겠지만 그래도 혹시 녹음을 하거나 편집하는 것과 관련한 기능을 다루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싶다면 위에서 언급한 공식 홈페이지의 좌측에 있는 [FAQ] 카테고리를 클릭하고 게시글을 하나씩 확인하시면 됩니다.



각설하고 소리를 기록하고 오디오 파일을 제작하고 싶을 때 활용하기 적당한 도구를 소개하고 추천하는 시간을 가져봤는데 엄청난 비법이나 노하우를 공유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컴퓨터 녹음을 하고 싶을 때 보탬이 될 수 있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알찬 정보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