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샷 프로그램 - 칼무리 다운


모니터에 띄워진 화면을 이미지의 형태로 기록하고 싶을 땐 운영체제의 자체 기능을 써서 캡쳐를 하거나 관련 기능을 지원하는 툴을 준비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전체 화면을 기록할 땐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Prt Sc]를 누르는 것이 빠르지만 특정 부분만 이미지로 만들고 싶다면 아무래도 소프트웨어가 효율적이죠. 문제는 어떤 툴을 선택하고 사용해야 하느냐는 것인데 이번에 간편하게 쓸 수 있는 스샷 프로그램을 소개하기 위한 글을 적었으니 혹시 도구를 찾고 있었지만 선택이 어려웠다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제목에 선택하기 적당한 도구의 이름을 적어두었지만 그래도 다시 한 번 얘기를 하자면 저는 칼무리를 써서 캡쳐할 것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해당 도구의 경우 개인이 사용하는데 아무런 제한이 없는 프리웨어이고 다른 종류에 비해 상대적으로 다루는 것이 간단하기 때문에 빠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이죠. 혹시 관심이 있다면 공식 홈페이지인 [kalmuri.kilho.net]에서 실행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언급한 프로그램은 설치가 필요하지 않은 도구이기 때문에 받은 파일은 바로 실행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툴을 켠 다음에는 본격적으로 스샷 프로그램의 기능을 활용하며 이미지를 제작할 순서인데 워낙 구조가 단순해서 제가 다루는 방법을 설명하지 않더라도 다운에 어려움이 없었다면 사용하는 것도 막히는 부분이 없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제가 실행 파일을 직접 공유했다면 여기까지 찾아주신 분들께서 조금 더 빠르게 다운을 하고 스샷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수 있었겠지만 제가 뿌리면 바이러스와 악성코드를 걱정해서 파일을 받지 않는 경우가 많을 것 같아서 가장 깔끔한 공식 루트만 적어둔 것이니 파일을 구하려 다른 곳을 들러야 한다는 번거로운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각설하고 빠른 이미지 캡쳐에 도움을 주는 도구의 소개를 해봤는데 그저 주소를 하나 적어둔 것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스샷 프로그램을 원하고 있을 때 참고가 가능한 수준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엔 더 요긴한 내용으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