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마트라 pdf - 실행 방법


문서 자료를 열람하기 위해선 작성된 프로그램과 호환이 가능한 뷰어가 있어야 하는데 보통 제작사에서 제공하는 뷰어를 선택하지만 무거운 단점이 있어서 선택에 부담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pdf를 보고 싶을 땐 어도비 뷰어가 아니라 수마트라를 활용하시는 분들도 많죠. 문제는 해당 도구를 어떻게 구해서 쓰느냐는 것인데 이번에 설치 과정을 생략하고 바로 켜는 것이 가능한 포터블 버전을 안전하게 구하는 절차와 관련한 글을 적어두었으니 혹시 필요하다면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안전성이 검증되어 있는 경로는 역시 공식 홈페이지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보통 프로그램을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으면 설치 과정을 거쳐야 한다는 단점이 있죠. 그런데 수마트라는 고맙게도 포터블 방식을 공식 배포하고 있습니다. 고로 설치하지 않아도 실행이 가능한 수마트라 pdf를 쓰고 싶다면 그냥 공식 루트를 따르면 되며 정확한 주소는 [sumatrapdfreader.org/download-free-pdf-viewer.html]입니다.



앞서 적어둔 주소를 브라우저에 적고 엔터를 누르면 영문으로 작성된 페이지가 뜨는데 32비트와 64비트를 구분해야 하며 개인 PC 사양에 맞는 그룹의 [zip]을 클릭하면 됩니다. 혹시 pdf 열람 도구를 받고 싶은데 비트를 모르겠다면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Pause Break]을 누르고 시스템 내용을 확인하시면 비트도 체크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제가 수마트라 pdf의 파일을 이곳에 올려두었다면 들러주신 분들께서 조금 더 빠르게 자료를 열람하실 수 있었겠지만 프리웨어라 해도 개인이 공유를 하면 문제가 될 수 있고 어차피 제가 배포해도 악성코드와 바이러스에 대한 걱정으로 다운을 꺼리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서 그냥 공식 루트만 적은 것이니 실행 파일을 구하려 다른 곳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운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각설하고 수마트라를 쓰고 싶을 때 파일을 구하는 방법을 적었는데 그냥 주소 하나를 적어둔 빈약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pdf를 열어보는 것에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