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이상 dts - 오디오 변환


다양한 종류의 미디어 파일을 다루면 호환성을 고려해서 포맷을 바꿔주어야 할 순간도 있기 마련인데 다음팟 인코더를 활용할 때 dts는 지원을 하지 않는다는 문구가 나오면 변환을 시작할 수 없으니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해당 유형이 더이상 지원되지 않는 이유는 포맷이 유료화 선언을 했기 때문이죠. 고로 포맷이 유료화 전환을 하기 전에 출시된 다음팟을 쓰면 포맷을 바꿔줄 수 있으며 혹시 예전 버전을 구하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라서 방황하시던 분들을 위해 아래 실행 파일을 구하는 방법을 적어두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팟의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가면 최신 버전만 배포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dts를 바꿀 수 있는 다음팟을 받으려면 어쩔 수 없이 개인이 배포하는 파일을 선택해야 하며 [dropbox.com/s/ycn6kjyc8zogivj/DaumPotEncoder_2.1.4.53.zip?dl=0]를 통해 오디오를 바꿀 수 있는 다음팟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고로 더이상 dts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문구가 사라지길 원한다면 가장 먼저 적어둔 주소를 찾아가야 합니다.



적어둔 주소를 브라우저에 입력하고 엔터를 누른 뒤 우측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로그인 화면이 뜨면 계정을 만들지 않고 하단에 있는 [아니요, 다운로드하겠습니다]를 클릭하면 dts를 바꿀 수 있는 다음팟의 실행 파일이 받아질 것입니다.



개인이 뿌리는 파일은 아무래도 안전성에 대한 의심이 생기기 마련인데 제가 사용하는 판다 백신으로 스캔을 했을 땐 아무런 문제가 없었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 파일을 받은 뒤에는 쓰고 있는 백신으로 스캔한 뒤 변환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여담으로 제가 뿌렸다면 dts를 조금 더 빠르게 바꾸고 원하는 오디오를 제작할 수 있었겠지만 어차피 제가 뿌려도 안전성은 확실하지 않아서 깔끔한 파일이 있는 곳의 주소만 적었으니 귀찮아진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여담으로 포터블 방식이라 설치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dts를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이상 문구가 뜨던 최신 버전과 다루는 방법도 똑같기 때문에 제가 dts를 바꾸는 과정을 자세히 언급하지 않아도 변환을 하실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